수건의 재질을 만들고 싶어, Hair을 넣어 제작해보고있는데, 기존 Plane에는 균일하게 생성이 되는것을 확인했는데
모델링이 들어간 후 Hair을 넣어봤더니, 균일하게 들어가지 않은 모습입니다..
어느부분을 건들여야해결할 수 있을지 감이안와 질문해봅니다.

| 채택포인트 | 50 |
|---|
수건의 재질을 만들고 싶어, Hair을 넣어 제작해보고있는데, 기존 Plane에는 균일하게 생성이 되는것을 확인했는데
모델링이 들어간 후 Hair을 넣어봤더니, 균일하게 들어가지 않은 모습입니다..
어느부분을 건들여야해결할 수 있을지 감이안와 질문해봅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1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69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79 |
| 132 | 일반 |
완료
뒷면이 다 뚫려보입니다
5 |
유니이이 | 2025.09.10 | 146 |
| 131 | 시뮬레이션 |
혹시 이렇게 로프고 나서 선 각진거 둥글게 만들 방법 있을까요?
1 |
끄러 | 2025.09.10 | 125 |
| 130 | 일반 |
30
완료
배관을 타고 흐르는 모션 작업
2 |
알리사 | 2025.09.11 | 158 |
| 129 | 시뮬레이션 | 80 시뮬레이션 과정 알려주세요 1 | 상도 | 2025.09.12 | 124 |
| 128 | 텍스쳐 |
완료
옥테인 세팅 노이즈 제거 방법
4 |
남뭐시기 | 2025.09.12 | 113 |
| 127 | 일반 |
c4d 학생용 라이센스 발급 중단 관련
10 |
희희희희희희 | 2025.09.13 | 1337 |
| 126 | 애니메이션 |
완료
타임라인에서 키프레임 질문..
2 |
외않대 | 2025.09.13 | 74 |
| 125 | 시뮬레이션 | 80 영화 처럼 사람 등 뒤에 날개 합성 방법 알려주세요 3 | 상도 | 2025.09.13 | 143 |
| 124 | Octane |
10
완료
옥테인렌더 렌더시 색감 달라지는 현상 질문
2 |
틸킴 | 2025.09.14 | 154 |
| 123 | X-Particle | 200 x-particle을 알렘빅으로 뽑을 때 | 지포니디 | 2025.09.15 | 70 |
| 122 | 시뮬레이션 |
10
시뮬레이션 태그의 캐쉬설정 질문
10 |
틸킴 | 2025.09.15 | 166 |
| » | 텍스쳐 |
50
Hair 넣을때 균일하게 생성되지 않는현상
1 |
콩콩투 | 2025.09.16 | 66 |
| 120 | 일반 |
100
웨이트매니져 반전 무반응
2 |
봉천동물주먹 | 2025.09.16 | 84 |
| 119 | 시뮬레이션 | 80 포토샵 레이어 마스크 처럼 시포디에서 도 이미지 레이어에 집어넣는거 가능한가요? 1 | 상도 | 2025.09.16 | 72 |
| 118 | Redshift | Redshift VRAM 관련 오류 해결책 공유합니다 2 | 예희 | 2025.09.16 | 168 |
일반적인 경우 Hair에서 균등한 배열을 가지는 것은 Guides > Root, Hairs > Root옵션에서 Polygon Center, Polygon Vertex를 선택했을 때 입니다.
주의할 것은 Guides > Root는 뷰포트에서 참조용입니다. 이 가이드를 기준삼아 Hair쪽에서 지정한 수 만큼 파퓰레이션 됩니다. 가이드와 동일한 렌더링을 원하면 두 탭의 값을 일치시킵니다.
특정 옵션을 변경한 후 가이드가 업데이트 되지 않으면 Editing > Re-Root를 클릭해 업데이트 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