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파티클을 옥테인으로 렌더하고있는데 한프레임당 1시간이상 걸립니다.. 세팅이 잘못된걸까요?? 이미지 텍스쳐도 따로 사용하지않고 엄청 무거운 씬이 아닌데 이러네요... 

이유 아시는분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스크린샷 2025-09-02 233607.png

스크린샷 2025-09-02 233629.png

스크린샷 2025-09-02 233638.png

  • profile
    eyeonestudio 2025.09.03 00:41

    마지막 OctaneRender Device Preferences에 대부분의 이유가 확인됩니다. 씬을 보면 파티클만으로 구성된 씬으로 대부분 Point기반 Geometry 입니다. 사용자의 시스템에는 1개의 GPU만 존재하므로 C4D자체 소모량(뷰포트, 시뮬레이션) + Octane소모량이 더해져 VRAM 부족이 문제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C4D가 GPU를 통해 Particle Simulation을 하고 있다면 먼저 Particle Group에서 Cache탭 > Cache Object 명령으로 Cache만들어(시뮬레이션을 위해 배정된  일부 VRAM이 소거되어 일부 VRAM이 확보될 수 있음) 시도해 보십시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38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17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373
126 모델링 80 캐릭터 모델링 후 리깅 방법 알려주세요 file 상도 2025.08.29 160
125 모델링 C4D에서 프로시듀얼 모델링을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1 망고곰 2025.08.31 149
124 시뮬레이션 20 Vertex Map grow / 씬이 너무 무거워 시뮬 확인이 안되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2 file 이리피 2025.09.01 121
123 모델링 80 모델링 할때 뒷면 back 이미지 어디서 찾나요 1 상도 2025.09.01 235
122 일반 10 완료 유료 강의 들으려고 하는데 버전때문에... 4 토잉 2025.09.01 149
121 일반 10 완료 시포디 프리징... 2 토잉 2025.09.02 103
120 Octane 완료 device perferences의 unavailabble이 너무 크게 잡아먹는 문제 2 file 망고곰 2025.09.02 84
119 일반 선배님들은 파일 아카이빙 어떻게 하시나요? 2 어어왜멈춰 2025.09.02 107
118 애니메이션 10 물고기 리깅 관련 질문 file 원하나 2025.09.02 118
» 일반 렌더러 1프레임당 1시간이상.. 1 file 키킼카카 2025.09.02 166
116 일반 10 완료 Connect object delect 하고 난 뒤 Coordinate가 안됩니다. 5 file 토잉 2025.09.03 102
115 텍스쳐 바디에 텍스쳐를 입혔는데 크랙이 생겼습니다 ㅠ-ㅠ 1 file 찬영한 2025.09.03 152
114 PC조립 뷰포트용 모니터 구매 조언 부탁드립니다 1 계피 2025.09.03 114
113 라이팅 HDRI에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칠돌 2025.09.04 93
112 PC조립 10 완료 게이밍 노트북을 샀습니다. 성능 괜찮을까요? 2 틸킴 2025.09.05 9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79 1880 1881 1882 1883 1884 1885 1886 1887 1888 ... 1892 Next
/ 189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