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렌더러 1프레임당 1시간이상..

by 키킼카카 posted Sep 02, 2025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파티클을 옥테인으로 렌더하고있는데 한프레임당 1시간이상 걸립니다.. 세팅이 잘못된걸까요?? 이미지 텍스쳐도 따로 사용하지않고 엄청 무거운 씬이 아닌데 이러네요... 

이유 아시는분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스크린샷 2025-09-02 233607.png

스크린샷 2025-09-02 233629.png

스크린샷 2025-09-02 233638.png

  • profile
    eyeonestudio 2025.09.03 00:41

    마지막 OctaneRender Device Preferences에 대부분의 이유가 확인됩니다. 씬을 보면 파티클만으로 구성된 씬으로 대부분 Point기반 Geometry 입니다. 사용자의 시스템에는 1개의 GPU만 존재하므로 C4D자체 소모량(뷰포트, 시뮬레이션) + Octane소모량이 더해져 VRAM 부족이 문제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C4D가 GPU를 통해 Particle Simulation을 하고 있다면 먼저 Particle Group에서 Cache탭 > Cache Object 명령으로 Cache만들어(시뮬레이션을 위해 배정된  일부 VRAM이 소거되어 일부 VRAM이 확보될 수 있음) 시도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