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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클을 옥테인으로 렌더하고있는데 한프레임당 1시간이상 걸립니다.. 세팅이 잘못된걸까요?? 이미지 텍스쳐도 따로 사용하지않고 엄청 무거운 씬이 아닌데 이러네요... 

이유 아시는분 꼭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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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yeonestudio 2025.09.03 00:41

    마지막 OctaneRender Device Preferences에 대부분의 이유가 확인됩니다. 씬을 보면 파티클만으로 구성된 씬으로 대부분 Point기반 Geometry 입니다. 사용자의 시스템에는 1개의 GPU만 존재하므로 C4D자체 소모량(뷰포트, 시뮬레이션) + Octane소모량이 더해져 VRAM 부족이 문제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C4D가 GPU를 통해 Particle Simulation을 하고 있다면 먼저 Particle Group에서 Cache탭 > Cache Object 명령으로 Cache만들어(시뮬레이션을 위해 배정된  일부 VRAM이 소거되어 일부 VRAM이 확보될 수 있음) 시도해 보십시오. 


질문과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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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효원 2020.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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