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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 해당 항목이 잡히는 용량이 너무 많은데, 저 부분이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고,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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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대로 해당 항목이 잡히는 용량이 너무 많은데, 저 부분이 어떤 데이터를 의미하는 것이고,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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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429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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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6245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411 |
| 28260 | PC조립 | 10 완료 게이밍 노트북을 샀습니다. 성능 괜찮을까요? 2 | 틸킴 | 2025.09.05 | 99 |
| 28259 | 라이팅 | HDRI에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 칠돌 | 2025.09.04 | 9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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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디에 텍스쳐를 입혔는데 크랙이 생겼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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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영한 | 2025.09.03 | 154 |
| 28256 | 일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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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Connect object delect 하고 난 뒤 Coordinate가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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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잉 | 2025.09.03 | 10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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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러 1프레임당 1시간이상..
1 |
키킼카카 | 2025.09.02 | 17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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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 리깅 관련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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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하나 | 2025.09.02 | 119 |
| 28253 | 일반 | 선배님들은 파일 아카이빙 어떻게 하시나요? 2 | 어어왜멈춰 | 2025.09.02 | 1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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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device perferences의 unavailabble이 너무 크게 잡아먹는 문제
2 |
망고곰 | 2025.09.02 | 85 |
| 28251 | 일반 | 10 완료 시포디 프리징... 2 | 토잉 | 2025.09.02 | 104 |
| 28250 | 일반 | 10 완료 유료 강의 들으려고 하는데 버전때문에... 4 | 토잉 | 2025.09.01 | 152 |
| 28249 | 모델링 | 80 모델링 할때 뒷면 back 이미지 어디서 찾나요 1 | 상도 | 2025.09.01 | 23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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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ex Map grow / 씬이 너무 무거워 시뮬 확인이 안되는데 원인을 모르겠습니다.
2 |
이리피 | 2025.09.01 | 122 |
| 28247 | 모델링 | C4D에서 프로시듀얼 모델링을 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1 | 망고곰 | 2025.08.31 | 150 |
| 28246 | 모델링 |
80
캐릭터 모델링 후 리깅 방법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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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도 | 2025.08.29 | 163 |
GPU의 VRAM은 여러 부분에서 소모됩니다. Octane은 시스템이 사용하고 남은 VRAM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이란 OS, C4D....등 GUI를 가진 모든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보통 GPU기반 작업 시스템에 두 개의 GPU를 추천합니다. Display(OS) 전용 + GPU Renderer 전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런 VRAM 부족 문제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1개의 GPU만 있고 C4D씬이 무거운 경우 C4D가 씬을 구성하고 디스플레이 하기위해 VRAM을 꽤나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Octane이 사용할 수 있는 VRAM은 더욱 작아지게 됩니다. C4D에 비어 있는 1개의 씬만을 로딩하고 VRAM을 소모할 만한 프로그램등을 모두 종료하고 다시 측정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