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의 VRAM은 여러 부분에서 소모됩니다. Octane은 시스템이 사용하고 남은 VRAM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이란 OS, C4D....등 GUI를 가진 모든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보통 GPU기반 작업 시스템에 두 개의 GPU를 추천합니다. Display(OS) 전용 + GPU Renderer 전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런 VRAM 부족 문제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1개의 GPU만 있고 C4D씬이 무거운 경우 C4D가 씬을 구성하고 디스플레이 하기위해 VRAM을 꽤나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Octane이 사용할 수 있는 VRAM은 더욱 작아지게 됩니다. C4D에 비어 있는 1개의 씬만을 로딩하고 VRAM을 소모할 만한 프로그램등을 모두 종료하고 다시 측정해 보십시오.
GPU의 VRAM은 여러 부분에서 소모됩니다. Octane은 시스템이 사용하고 남은 VRAM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스템이란 OS, C4D....등 GUI를 가진 모든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보통 GPU기반 작업 시스템에 두 개의 GPU를 추천합니다. Display(OS) 전용 + GPU Renderer 전용을 추천하는 이유는 이런 VRAM 부족 문제를 피하기 위함입니다. 특히 1개의 GPU만 있고 C4D씬이 무거운 경우 C4D가 씬을 구성하고 디스플레이 하기위해 VRAM을 꽤나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Octane이 사용할 수 있는 VRAM은 더욱 작아지게 됩니다. C4D에 비어 있는 1개의 씬만을 로딩하고 VRAM을 소모할 만한 프로그램등을 모두 종료하고 다시 측정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