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sweep의 growth값을 활용해 0%에서 100%로 오브젝트가 생성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었는데요,
애니메이션의 특정 지점에서 오브젝트에 적용한 specular 재질에 오류가 생깁니다 ㅜ (한 5-10프레임 정도요)
문제가 되는 지점을 찾아보려고 재질을 다른 종류로 찾아보거나, 매핑 방식을 바꾸거나, sweep의 다른 설정들도 바꿔봤지만 아마도 growth 과정에서 uv가 만들어지는 부분에서 오류가 있는 거 아닐까 싶긴 합니다 ㅜ
이런 문제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오류나는 부분/ 오류 안나는 부분 스샷과 작업파일 첨부합니다! (위- 멀쩡한 거/ 아래- 이상한 거)
스플라인 구조상 normal 뒤집어지는 것을 제어 방법이 없네요
차선책으로 Thicken을 적용해보세요.
느낌은 좀 달라질 수 있으나 노멀면이 뒤집히는 것엔 대응 할 수 있습니다.
R26 버젼에선 Cloth로 두께주면 되지만 면이 뒤집히는 부분에서 튀는 현상이 있습니다. ㅜㅜ
R2023 버젼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