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클로너로 복제한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랜덤한 타이밍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by 망고곰 posted Aug 19, 2025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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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비가 랜덤하게 날개를 팔락거리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애니메이션 기능을 잘 알고있는 것은 아니어서, 클로너로 복제할 오브젝트에 포즈모프로 원하는 포즈(날개 움직임)을 설정해준 뒤 plain에 noise필드를 적용해 나비마다 날아다니는 모습이 다르게 연출할 수 있나..?하고 시도를 해보니까 포즈모프에는 따로 fields가 존재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적용을 할 수 없나 싶기는 한데,, 이런 연출을 하기 위해 좋은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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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5JAE 2025.08.19 11:12 채택

    https://www.shutterstock.com/ko/video/clip-3562954821-butterfly-crowds-pass-on-alpha-channel3d-rendering
    이런 나비떼가 랜덤하게 날아가는 모습을 만들고싶은거라면, basic emitter로 3~4개 다르게 날개짓하는 에니메이션을 잡고 뿌릴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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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망고곰 2025.08.20 02:21
    이렇게 하니까 원하는 느낌으로 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