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렌더시 발생하는 노이즈 해결법

by 콩콩투 posted Aug 15, 2025 Replies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50

1.png

현재 사용하는 옥테인 세팅인데...메인 돌부분의 림라이트(좌측하단)쪽에 계속 노이즈가 낍니다.. 도대체...어째서 인가요.. 제 렌더 세팅이 잘못되었나요?

 

 

  • ?
    ki3d 2025.08.16 15:50 채택

    시포디 파일이나 렌더 세팅값이 안적혀있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GI값을 낮춰보시거나 해야할것같아요

  • ?
    콩콩투 2025.08.17 00:29
    이미지 본문삽입이 안돼있었네요 ㅠ 이미 GI를 2로 설정하고 작업했는데도 저렇게 나옵니다..
    옥테인 라이트 태그에서 샘플링값을 10정도로 높이니까 조금해결되긴했는데, 미세한 자글거림은 보여서 그런데... 샘플값을 더 높여서 작업해야할까요?
  • ?
    ki3d 2025.08.17 00:36
    제일 위 맥스샘플값이 너무 낮습니다
    1024~2048정도로 돌리는걸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씬의 렌더 상황이 크게 복잡하진 않아서
    (유리재질이나 SSS등) 디퓨즈뎁스, 스페큐러뎁스, 스캐터뎁스 절반씩 낮춰도 될 것 같아요
  • ?
    콩콩투 2025.08.17 00:51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512로 렌더링 하면 프레임당 3분, 1024로 하면 6분정도 나오는데.. 6분이면...좀 오래걸리는건가요? 렌더링시 어느정도 걸리는것이 적정한지 감이 없어..여쭤봅니다.
    매번 질문에 답해주시는데, 다시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 ?
    ki3d 2025.08.17 01:14
    고것은 이제 렌더 세팅, 뽑는 크기(해상도), 라이팅, 머터리얼의 퀄리티 및 종류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결정되는데요
    말씀하신 시간은 살짝 오래 걸리는 편이긴 합니다

    보통 그래픽카드의 요인이 가장 크게 작동하기에 취준러분들도 그래픽카드를 적어도 100만원 이상의 제품으로 써야합니다
  • ?
    콩콩투 2025.08.17 01:35
    아하 새겨듣겠습니다. 늦은 밤 답변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