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이 월등하게 때깔이 잘 나오긴 하지만,, 렌더 시간 때문에 C4D를 언리얼에 연동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확실히 옥테인에 비해 매터리얼이나 재질 같은게 실사처럼 표현이 안되고 장난감처럼 표현이 되더라구요...
다른 렌더러없이 C4D와 연동해서, 언리얼 단독으로 쓰시는 분들 중에, 옥테인이나 레드시프트 정도의 때깔 나오시는 분들 계신가요?ㅠㅠ
그런 고수분들 계시면 혹시 튜토리얼이나 강의 또는 팁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ㅠㅠㅠ
옥테인이 월등하게 때깔이 잘 나오긴 하지만,, 렌더 시간 때문에 C4D를 언리얼에 연동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확실히 옥테인에 비해 매터리얼이나 재질 같은게 실사처럼 표현이 안되고 장난감처럼 표현이 되더라구요...
다른 렌더러없이 C4D와 연동해서, 언리얼 단독으로 쓰시는 분들 중에, 옥테인이나 레드시프트 정도의 때깔 나오시는 분들 계신가요?ㅠㅠ
그런 고수분들 계시면 혹시 튜토리얼이나 강의 또는 팁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ㅠㅠㅠ
엔진 기반으로 렌더 퀄리티를 보장하려면 케바케 이긴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시포디를 연동한다는 개념보다는 언리얼을 처음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하셔야합니다.
콜로소에 언리얼 렌더링 기반 강의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참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