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denoise와 렌더 시간 문제

by 규들 posted Aug 06, 2025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0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밑에 영상의 메인오브젝트에 울렁거림 현상이 조금 심합니다.

denoise(32, 64)를 사용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샘플 수가 적어서 그런건지 잘모르겠습니다. ㅜ.ㅜ

 

해상도: 1920x1080

samples: 1024

gi clamp:1 

diffuse depth: 4

specular depth: 8

RTX3070 사용하고 있습니다.

 

1프레임에 거의 10분 정도 걸려서

5초 영상 뽑는데, 22시간이나 렌더했는데 원래 이렇게 긴가요?

최종 영상은 2분30초인데 막막합니다...

 

GPU는 잘 작동하는데 스텟이 딸려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image.png

  • ?
    ki3d 20시간 전
    씬파일을 올려주시면 확인이 가능할것같습니다

    일단 렌더링에 노이즈가 너무 많은 문제인데, 라이팅을 잘못 쳤거나, 텍스쳐가 과도하게 쓰였거나, 폴리곤이 너무많거나, 그래픽카드에 이상이 있거나 하는 등 원인이 너무많아 영상만으로는 판단이 어렵습니다
  • ?

    image.png

    image.png

    image.png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러나

    씬파일이 1GB가 넘어서 업로드가 안 되네요. ㅜ.ㅜ

     

    말씀하신 답변 중에서 정답이 있는 것 같습니다.

    텍스처는 substane painter로 해상도 4096로 10개 정도 사용하고

    스컬핑 작업물이 많아서 폴리곤이 40만게 넘어가는 오브젝트도 꽤 있습니다.

    라이팅은 octane light, octane spot light, texture-blackbody emission을 사용했습니다.

    배경 자체가 어두운 박물관이라 노이즈가 더 심하게 보이는 것 같기도 합니다.

  • ?
    ki3d 2시간 전
    그러면 그래픽카드 사양에 비해 폴리곤수가 많은게 가장 큰 원인같습니다
    가능하다면 remesh로 조절하거나 스컬핑 퀄리티를 살짝 낮추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
    킹수킹 15시간 전

    라이팅등 재질을 바꿀수 없다면 노이즈가 흔들리지않게 옥테인 옵션창에 static noise를 적용하고 후반에 디노이저로 보정해야할거같습니다.
    5초에 22시간은 많이 걸리긴하는데  필요없는게 있다면 제거 해주시는게 좋을거같습니다.

  • ?
    규들 5시간 전
    참고하겠습니다. 의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