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볼륨빌더를 활용한 시뮬레이션이 너무 무거운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by 망고곰 posted Jul 28, 2025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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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J25BoklVppQ?si=CiVvM9oPPA68cl1W

이 강의를 참고해 시뮬레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볼륨빌더를 활용했더니 너무 씬이 무거워서 bake alembic?으로 구워서 원래 오브젝트에 넣어주면 동작이 될까? 하고 해보려 했는데요

이것도 자꾸 크래시가 나서 안되더라구요..

혹시 이 문제의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파일크기도 223m라 첨부가 안되네요 폴리곤 수가 늘어나면 이렇게 되나요.,,  ? 

 

image.png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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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3d 2025.07.28 22:14

    remesh를 끈 다음 알렘빅을 굽거나 (그 이후 remesh 하면 됨, remesh까지 동시에 구우면 엄청 무거워집니다)

    각 기둥들을 서로 다른 파일에 넣어 알렘빅으로 구운다음

    최종 파일에서 모두 모아서 완성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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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망고곰 2025.07.30 01:50
    아 그래서 엄청 무거웠군요,,. ! 조언 감사드립니다 시도해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