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볼륨메셔가 포함된 시뮬레이션 이후 폴리곤의 수가 너무 많은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이 있나요?

by 망고곰 posted Jul 17, 2025 Replies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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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J25BoklVppQ?si=tIWmrulEK-T3H0uX

 

해당 강의를 참고해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 튜토리얼 영상에 비해 너무 큰 씬에 저런 시뮬레이션을 전체적으로 넣고싶어 그렇게 진행하였더니 폴리곤의 수가 너무 많아 렌더링이 불가해져버렸습니다. 

애초에 시뮬레이션이 너무 무거워 bake alembic을 한 상태였는데, 이런 방식의 시뮬레이션에도 remesh를 적용할 수 있나요..? 현명하게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방법을 찾고싶습니다 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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