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몸체에 넣은 헤어는 동그랗게 잘 분포되어있는데, 귀에 들어간 헤어가 듬성듬성 노이즈를 넣은것처럼 비어있어요 ㅜ
캐릭터 리깅때문에 몸체랑 귀 오브제를 합쳐둔 상태라, 귀에 들어간 헤어는 selection 태그를 넣어둔 상태인데 이것때문인걸까요??? (근데 그냥 넣었을때도 똑같애서 ㅜ)
챗지피티로도 해결을 못해서 질문 올립니다,,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몸체에 넣은 헤어는 동그랗게 잘 분포되어있는데, 귀에 들어간 헤어가 듬성듬성 노이즈를 넣은것처럼 비어있어요 ㅜ
캐릭터 리깅때문에 몸체랑 귀 오브제를 합쳐둔 상태라, 귀에 들어간 헤어는 selection 태그를 넣어둔 상태인데 이것때문인걸까요??? (근데 그냥 넣었을때도 똑같애서 ㅜ)
챗지피티로도 해결을 못해서 질문 올립니다,, 해결방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헤어를 잘 만지는 편이 아니라 더 좋은 수정방법이나 틀린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편하게 댓글로 알려주세요!!

먼저 문제가 뭔지 알기 위해 hair의 길이를 5로 늘렸습니다
hair의 루트 발산 방향이 제대로 안되어있고, 각 면에서 균등하게 발산하지 않는걸 볼 수 있습니다 (좌측 이미지)
그래서 count값을 기존 128에서 4096으로 늘렸고, Re-root, Regrow 버튼을 눌러 다시 정렬해 줬습니다
그랬더니 우측 이미지처럼 그래도 균등하게 헤어가 심어진 걸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귀 모델링 자체가 몸통이나 다른 파츠(얼굴, 몸 등)에 비해 각져있다보니
헤어가 균등하게 심어지는데 한계가 있는 것 같습니다 - 특히 꺾이는 모서리 부분들
그래서 가능하시다면 모델링 수정이나, 헤어에 약간의 컬감을 넣어 커버하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귀 hair에는 Dynamics가 체크되어있는데 의도적으로 하신걸까요?! 혹시 체크 놓치셨을까 적어둡니다
수정한 파일 올려 둡니다 좋은하루보내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