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유리창 재질을 씌우니까 백라이트가 갑자기 보이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라이트의 visibility는 다 꺼둔 상태인데도 라이트가 생겼습니다.
혹시 해결법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octane object Tag 넣고 opactiy도 줄여보니 라이트 자체가 없어집니다.
유리재질 IOR은 1.3입니다.(1.0로 줄여도 크게 변함 없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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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리창 재질을 씌우니까 백라이트가 갑자기 보이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라이트의 visibility는 다 꺼둔 상태인데도 라이트가 생겼습니다.
혹시 해결법 아시는 분 있으실까요?
octane object Tag 넣고 opactiy도 줄여보니 라이트 자체가 없어집니다.
유리재질 IOR은 1.3입니다.(1.0로 줄여도 크게 변함 없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대부분 씬에서 해결했습니다.
근데 메인 씬에서는 Material - Emission - Blackbody Emission으로 라이팅을 줬는데,
이 라이트는 Visible on specular를 끄면 조명이 아예 꺼져 버리는 문제가 생겼습니다.
혹시 이 문제도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저는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되긴 합니다..! 버전차이 등의 이유가 있을수도 있고 씬세팅의 이유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혹시 몰라 c4d 파일도 첨부해요
늦게 답장드립니다. 원인은 찾았습니다. 메인 오브젝트의 메테리얼-roughness가 수치(0~1)와 연관이 있었습니다. 방법 찾는데 도움 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 공지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이효원 | 2020.04.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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