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에 오브젝트가 떠있는 모습을 작업중입니다.
xpocean으로 바다를 만들고
해당 오브제에 cloner로 오브젝트를 뿌려줬습니다.
이후 렌더 하면 렌더할때마다 cloner로 복제한 오브젝트의 위치가 변경이 됩니다 ㅠㅠ
이후 제가 시도한 방법은
1. xpocean을 알렘빅으로 구워보기 -> 실패
2.xpocean을 디포머로 변경해 plane에 넣어 시도 -> 실패
3. 2번에서 만든 plane을 알렘빅으로 구워보기 -> 실패
4. 2번에서 만든 plane에 point chace로 PLA Bake 해보기 -> 실패
이미지는 cloner 셋팅값입니다!
왜 계속 위치가 변경되는지 도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글을 쓰다가 갑자기 떠올라서
pla로 bake한 플랜을 폴리곤 store selection에서 노이즈 이용해서 무작위로 소수의 플랜만 잘라와 distribution을 polygoncenter로 처리해서 원하는 아웃풋은 만들어냈습니다
근데 이렇게하면 수정이 좀 힘들어서.. 더 근본적인 해결책이 있을까요??
surface가 아니라 vertex였나 그걸로 해야 안움직일텐데... 모양이 이쁘게 안나온다면..surface 디포머나 clamp constraint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거 같습니다~물론 이것도 상황에 맞아야 하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