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사진 카피작, 유리/액체 머테리얼 및 라이팅 피드백 요청

by 예희 posted Jun 14, 2025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test_3.jpg

image.png

image.png

 

 

안녕하세요! 

 

저는 이미지를 3D 로 모작하고 있는데요, 유리/액체/Caustic 머테리얼과 이를 표현하는 라이팅 표현이 너무 어렵네요ㅜ

관련해서 조언을 얻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몇 가지 질문이 있는데, 질문이 너무 많아서...ㅎㅎ 몇가지만 답변해주셔도 정말 감사드릴 것 같습니다!! 

 

Redshift 사용했습니다! 

 

 

 

1. 레퍼런스의 음료는 아랫부분이 시럽으로 되어있는지, 살짝 밀도가 높은 느낌이 납니다. 이 느낌을 머테리얼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요?

 

2. Caustic 을 적용했을 때 중앙에 퍼지는 듯한 느낌이 아닌, 그림자가 지는 구간에만 지게 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구현할 수 있나요? 

 

3. 레퍼런스와 달리, 잔 그림자가 지지 않습니다. (유리/액체 머테리얼을 끄면 그림자가 집니다) 이는 어떻게 조정할 수 있나요?

 

4. Caustic 을 적용했을 때 음료의 Caustic 때문인지? 크랜베리와 음료가 맞닿아 있는 부분이 확 밝아집니다. 이는 왜 이런건가요?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5. 레퍼런스에서 유리잔의 바닥부분이 살짝 푸릅니다. 전체적으로 약간의 푸른끼가 있는 것 같아요. 이는 어떻게 구현된 것인가요? 

 

6. 얼음과 음료를 더 밝히기 위해서 조명을 따로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이가 잘 적용이 안 되는 것 같아요. 밝기를 아무리 높혀도 밝혀지거나 투명해지지 않습니다. 이는 왜 이런건가요? 

 

 

 

 

여기까지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 외에도 피드백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