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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적인 유리 재질, 연출 법 질문 드립니다 (Redshift)

by 곰소리 posted Jun 10, 2025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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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두번째 이미지와 같은 느낌을 내려고 시도하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고 비슷하게 나오도록 이것 저것 조정하다가 나온 결과물인데 만족스럽지 않고 이 재질이 이론적으로 맞는건지도 모르겠네요.

 

참고한 이미지와 비교하면 맹한 그낌입니다. 재질이 문제인지 환경이 문제인지 둘 다 인지...유리는 정말 어렵네요

뭔가 알고 있거나 이해하고 작업한게 아닌 비슷해 보이기 위해 아무렇게나 만진거라 더 손을 못 대겠습니다.

 

뭐라도 도움이 될 조언을 얻으려 글을 작성합니다.

 

감사합니다

 

 

help (2).zip

스크린샷 2025-06-10 145620.png

5af3759e3b5d85a74eea350e4429896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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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i3d 2025.06.11 02:51

    라이팅이 우선 가장 큰 이유일 것 같습니다. 레퍼런스 이미지를 보면 제품/패키지 타이포의 오른쪽에 강한 사각형의 에어리어 라이트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앰플의 손잡이쪽을 보면) 

    그에 반해 선생님께서 만드신건 라이트의 크기가 너무 크고 블러리해서 전체적으로 강한 느낌보단 밋밋한 느낌이 나는 것 같아요
     

    라이트의 크기를 얇은 직사각형으로 줄이고, 라이트-오브젝트-쉐잎 탭 가면 스프레드 옵션이 있거든요 그걸 한 0.2정도로 낮추신다음

    제품의 완전 측면쪽에 두시면 아마 비슷한 느낌이 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