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

Diffuse 메테리얼의 발광 강도가 변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ㅠㅠ?!

by 져닝닝 posted Jun 07, 2025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0

안녕하세요! 여러 강의들 보면서 작업 중인 C4D 초보입니닷...

데이라이트 + Hdri와 각종 조명(Diffuse > Emission)을 깔아두고 텍스쳐링을 진행하고 있는데,

작업 중 따로 라이트 강도를 조절한 적이 없는데도 라이트의 발광 느낌이 완전히 달라져서 문제를 해결하고 싶습니다...

 

아래 전 후 이미지와 현재 상황을 적어놓겠습니다.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주시면 넘 감사드리겠습니다 😂😂...!!

1. Emission 강도 변경하지 않았음

2. 데이라이트, HDRI 수치 변경하지 않았음

3. 카메라 옵션도 그대로

4. 각 오브젝트의 크기 변경 없음

5. 텍스쳐 경로 손상되지 않았음

6. 어두워진 라이트 강도를 높여봐도 이전 샷과 다른 형태로 밝아짐 (라이트 자체는 여전히 어둡게 보이는데 주변부가 확 타버림)

 

 

image.png

 

  • profile
    져닝닝 16시간 전

    해결했습니다! 옥테인 렌더러 셋팅의 GI clamp를 10에서 1로 낮췄더니 발생한 문제였습니다. 단순히 노이즈를 없애려고 값을 줄였었는데 빛이 어두워지는 문제까지는 생각하지 못하였네요!

  • ?
    ki3d 2시간 전
    멋진 해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