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렇게 복잡한 음/양각의 경우도 보통 모델링으로 처리하나요? 아니면 범프/디스플레이스먼트 등 텍스처 방식으로 해결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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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복잡한 음/양각의 경우도 보통 모델링으로 처리하나요? 아니면 범프/디스플레이스먼트 등 텍스처 방식으로 해결하나요?
						
		
		
				
	텍스트가 자주 수정되어야 한다면 볼륨빌더-리메셔로 작업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1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8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5 | 
| 28003 | Octane | 
																						
								
					옥테인 불법 메모리 오류				
												1												 | 
																																										진드기 | 2025.06.06 | 642 | 
| 28002 | Octane | 
																						
								
					옥테인 렌더 셋팅창 오류				
												1												 | 
																																										예삐이모 | 2025.06.06 | 410 | 
| » | 모델링 | 
														20
																		
								
					복잡한 음각/양 레터링의 경우, 보통 모델링으로 처리하나요?				
												2												 | 
																																										김민민 | 2025.06.06 | 306 | 
| 28000 | 텍스쳐 | 
														40
																		
								
					서브스턴스 페인터로 만든 텍스쳐를 displacement맵에 적용 시 제대로 적용이 안되고 부풀어오르는 현상				
												1												 | 
																																										망고곰 | 2025.06.06 | 285 | 
| 27999 | 일반 | 
																						
								
					오류창 도와주세요				
																								 | 
																																										릉린 | 2025.06.06 | 333 | 
| 27998 | Octane | 
																						
								
					Baking Texture 노드에서 Space Type 변경하는 방법				
																								 | 
																																										예삐이모 | 2025.06.04 | 261 | 
| 27997 | 모델링 | 
														30
															완료
													
								
					point 한번에 연결하는 방법				
												2												 | 
																																										규들 | 2025.06.04 | 312 | 
| 27996 | 모델링 | 
														30
															완료
													
								
					모델링 중 겹치는 edge들				
												2												 | 
																																										규들 | 2025.06.04 | 251 | 
| 27995 | 파티클 | 
														200
																		
								
					튜토리얼 따라하는데 옥테인에서 파티클이 나오게 하고싶어요!				
												2												 | 
																																										논이 | 2025.06.04 | 550 | 
| 27994 | 일반 | 텍스트 모션 관련 질문입니다! (Plain→Linear Field, 텍스트 스플라인) 2 | 예감 | 2025.06.04 | 255 | 
| 27993 | 텍스쳐 | 
																						
								
					투명창 안에 이미지가 보였으면 합니다.				
												2												 | 
																																										언노운 | 2025.06.04 | 230 | 
| 27992 | Octane | 
														20
															완료
													
								
					볼륨 포그 사이에 라이트 넣을 때 외곽선 보임				
												2												 | 
																																										이아이 | 2025.06.04 | 755 | 
| 27991 | 일반 | 완료 마블러스에서 alembic파일을 넣어도 아무것도 안보입니다ㅠㅠ 도와주세요 2 | 스윈데이 | 2025.06.03 | 540 | 
| 27990 | 텍스쳐 | 
														50
																		
								
					로고를 만들어서 입히려는데 모든 면에 반복이 됩니다				
												2												 | 
																																										아게네코 | 2025.06.03 | 214 | 
| 27989 | 애니메이션 | 
														50
																		
								
					모션 타임라인 활성화가 안됩니다				
												1												 | 
																																										배우는루이 | 2025.06.03 | 247 | 
모델링으로 처리하기엔 과부하가 심하죠.
대부분 디스플레이스먼트나 스컬프팅을 사용합니다
렌더러의 종류에 따라 잘 표현되는 방식을 취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