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복잡한 음각/양 레터링의 경우, 보통 모델링으로 처리하나요?

by 김민민 posted Jun 06, 2025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20

 

b8b24756f6a5306f320cfe3f71dac133.jpg

ea589a956fe12936aaa31d5004d6a174.jpg

1f8569b763a937b1cc5f11457e1429b3.jpg

17d2c77acefa363dc51186ac256ff2b5.jpg

21bb1ce47994fc2209fbfc4cdffce930.jpg

이렇게 복잡한 음/양각의 경우도 보통 모델링으로 처리하나요? 아니면 범프/디스플레이스먼트 등 텍스처 방식으로 해결하나요?

  • profile
    맥마인드 2025.06.06 06:24

    모델링으로 처리하기엔 과부하가 심하죠.

    대부분 디스플레이스먼트나 스컬프팅을 사용합니다

    렌더러의 종류에 따라 잘 표현되는 방식을 취하면 됩니다

  • ?
    ki3d 2025.06.06 14:32

    텍스트가 자주 수정되어야 한다면 볼륨빌더-리메셔로 작업하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