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재질 실사 표현 도와주세요 ! 긴급 !

by 언노운 posted May 30, 2025 Replies 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제품 이미지 한장만 뽑으면 되는데

환경이랑 조명 셋팅 문제인지

케이스 재질 표현도 잘안되고

무엇보다 저 로고를 어떻게 표현하면 이질적이지 않고

좀 더 자연스레 표현이 될지 도움 받고자 문의드려요 ㅜㅜㅜ

로고는 별도 모델링 파일이 없어서 그냥 png로 입혀서 구현하려고 합니다..  

 

스크린샷 2025-05-30 113835.png스크린샷 2025-05-30 113859.png

 

 

참고 레퍼런스 이미지 입니다.

2e1795408f0d0.png

 

  • ?
    ki3d 2025.05.30 12:24
    일단 라이팅이 플랫한것같아요 제품의 밝은 면과 어두운 면이 있어야 하면 좋은데 지금은 모든 면의 명도가 같은 느낌?!

    어떤느낌을 원하시는지 레퍼런스 이미지도 같이 올려주시면 더 좋습니다!
  • ?
    언노운 2025.05.30 14:50

    본문에 추가해두었어요 !! 조명 셋팅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자세히 요청 드려요 ㅠㅜㅜ 

  • ?
    ki3d 2025.05.30 16:32
    자세히 알려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HDRI 쓰셨나여? 간단한 라이팅은 hdrig하나 깔고 메인으로 쓸 라이트 하나만 넣어도 괜찮은 경우가 있습니다
  • ?
    언노운 2025.06.02 11:32
    HDRI 썼습니다...
  • profile
    바이진 2025.06.02 13:24 Files첨부 (1)

    HDRI 환경에 추가적으로 에어리어라이트를 3점 조명 원칙에 맞게  라이트 배치해보세요.

    레퍼런스와 비슷하게 라이트 방향을 설정해보세요.

    파란, 노란색은 탑뷰에서 봤을 때  라이트 방향입니다.

    실선이 메인 점선이 서브 가운데가 필라이트(상황에 따라 없어도 됩니다-hdri가 필아이트 역할)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기준을 잡은 이유는 제품의 스펙큘러 방향과 그림자 방향을 참고한 것입니다.

     

    image.png

     

  • ?
    언노운 2025.06.04 09:25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 참고하여 구현해볼게요 ! 그리고 한가지더 궁금한게 플랫한 로고를 좀 더 사실감있게 살릴 방법은 없을까요? 

  • profile
    바이진 2025.06.07 13:40 채택
    구글링으로 로고 일러스트 파일을 구해서 일러스트에서 8.0(최신 버전도 열리지만 간혹 제대로 안 열릴 경우)으로 저장한 후
    스플라인을 익스트루드에 넣고 그 다음 리매시에 넣어서 메쉬 덴시티 값을 조정하면 엣지에 적당히 라운드 처리된 로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
    언노운 2025.06.25 10:40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