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금 캐릭터 모델링을 하고 있는데 첫번째 사진처럼 모델링을 한 후에 Symmetry를 주고 Connect object한 다음 Subdivision Surface를 주면 마지막 사진처럼 중간에 라인이 생깁니다. 두번째 사진(제가 포인트 하나하나 Polygonpen으로 붙힌겁니다.)처럼 라인이 안 생기고 모델링을 하고 싶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첨부 '4' | 
|---|
제가 지금 캐릭터 모델링을 하고 있는데 첫번째 사진처럼 모델링을 한 후에 Symmetry를 주고 Connect object한 다음 Subdivision Surface를 주면 마지막 사진처럼 중간에 라인이 생깁니다. 두번째 사진(제가 포인트 하나하나 Polygonpen으로 붙힌겁니다.)처럼 라인이 안 생기고 모델링을 하고 싶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4 | 
| 27972 | 애니메이션 | 80 시포디 애니메이션 | 상도레미 | 2025.05.28 | 192 | 
| 27971 | 일반 | Cinema4D 상위버전 프로젝트가 하위버전에서 잘 열리는데요, 이거 진짜 걱정 안하고 렌더링 돌려도 될까요? | 빙점 | 2025.05.28 | 276 | 
| 27970 | 애니메이션 | 
																						
								
					dynamic? simulation? 관련 질문입니다.				
																								 | 
																																										콩콩투 | 2025.05.28 | 225 | 
| 27969 | 시뮬레이션 | 
														100
																		
								
					스케터로 복제한 오브젝트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하는 법이 있을까요				
												1												 | 
																																										경우 | 2025.05.27 | 307 | 
| 27968 | Octane | 
														20
																		
								
					Octane Liveviewer와 Render로 출력된 이미지가 다릅니다				
																								 | 
																																										갱깅 | 2025.05.27 | 628 | 
| 27967 | 모델링 | 완료 Current State to Object 관련 질문 3 | 이대협 | 2025.05.27 | 717 | 
| 27966 | 시뮬레이션 | 20 완료 옥테인으로 위에서 꾸덕한 액체가 물체를 타고 흘러내리게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 아게네코 | 2025.05.27 | 853 | 
| 27965 | 모델링 | 
																						
								
					월드축? 기본축이 이상하게 변화했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ㅠㅠ				
																								 | 
																																										realshape | 2025.05.26 | 326 | 
| 27964 | Pyrocluster | 
																						
								
					pyro voxel 문제?				
																								 | 
																																										김교범 | 2025.05.26 | 153 | 
| 27963 | Redshift | 완료 스펀지 같은 구멍뚫린 재질은 어떻게 만드는거에요?? 2 | 모션그래픽꿈나무 | 2025.05.26 | 472 | 
| » | 모델링 | 
																						
								
					시메트리 이후 합치기...				
												1												 | 
																																										마지노 | 2025.05.25 | 454 | 
| 27961 | Redshift | cpu만 사용해서 렌더가 돼요 1 | 감자연 | 2025.05.25 | 552 | 
| 27960 | 모델링 | 50 잔디 느낌 용량 질문 1 | 븖튜 | 2025.05.25 | 654 | 
| 27959 | 애니메이션 | 
														20
																		
								
					F curve에서 bezier가 안 보입니다..				
												3												 | 
																																										배우는루이 | 2025.05.24 | 286 | 
| 27958 | 일반 | 박스의 밑면이 구겨지는 애니메이션 4 | 호머양 | 2025.05.24 | 470 | 
답을 찾았습니다...! symmetry에서 weld를 on으로 설정하니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