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vel을 줘서 둥글게 덮어주고 싶은데 폴리곤이 깨지네요..
혹시 방법 있을까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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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vel을 줘서 둥글게 덮어주고 싶은데 폴리곤이 깨지네요..
혹시 방법 있을까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양쪽 처음과 끝 보면 너무 날카로와서 큰 베벨의 값이 들어가기 힘든 형태입니다
만약 각진 모델링이 필요하다면 로프트넙스를 이용하는게 낫습니다.
라인 두개만 있으면 옵션은 조절하기 쉽습니다.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런 무늬의 기와를 제작 중인데
선택된 부분만 Bevel을 주고 싶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부조 방식의 모델링은 맥마인드님이 말씀하신대로 폴리곤 모델링으로 접근하기 어려우며
로우폴리로 제작하여 섭지비젼을 적용하거나 볼륨빌더+볼륨메셔+리매시 방식으로 모델링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니면, 말씀하신 귀면와 같은 경우는 2D로 Heightmap을 만들어서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적용을 시도해보시는것도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구글에서 pattern heightmap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이미지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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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전문 툴의 경우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C4D에서는
이런 경우 라운딩의 각도와 버텍스의 거리가 너무 좁아서 크게 만들려고 하면 밖으로 튀어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섭디비전 모델링으로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