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25.05.22 17:58

bevel 관련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65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100

 

image.png

image.png

 

bevel을 줘서 둥글게 덮어주고 싶은데 폴리곤이 깨지네요..

혹시 방법 있을까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TAG •
  • profile
    맥마인드 2025.05.23 02:06 채택 Files첨부 (1)

    모델링 전문 툴의 경우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C4D에서는

    이런 경우 라운딩의 각도와 버텍스의 거리가 너무 좁아서 크게 만들려고 하면 밖으로 튀어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섭디비전 모델링으로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

     

    s_d.jpg

     

     

  • ?
    ki3d 2025.05.23 10:46

    양쪽 처음과 끝 보면 너무 날카로와서 큰 베벨의 값이 들어가기 힘든 형태입니다

  • profile
    맥마인드 2025.05.23 15:29 Files첨부 (1)

    만약 각진 모델링이 필요하다면 로프트넙스를 이용하는게 낫습니다.

    라인 두개만 있으면 옵션은 조절하기 쉽습니다.

    s_d2.jpg

     

  • ?
    규들 2025.05.24 12:59 Files첨부 (2)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런 무늬의 기와를 제작 중인데 
    선택된 부분만 Bevel을 주고 싶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image.png

    image.png

     

  • profile
    바이진 2025.05.24 20:48 Files첨부 (1)

    부조 방식의 모델링은 맥마인드님이 말씀하신대로 폴리곤 모델링으로 접근하기 어려우며

    로우폴리로 제작하여 섭지비젼을 적용하거나  볼륨빌더+볼륨메셔+리매시 방식으로  모델링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니면, 말씀하신 귀면와  같은 경우는 2D로 Heightmap을 만들어서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적용을 시도해보시는것도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구글에서 pattern heightmap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이미지들 입니다.

    image.png

     

     

     

  • ?
    규들 2025.05.25 12:51
    다른 방법들이 더 있었군요. 구체적인 답변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큰 도움 되었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5069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940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698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1920
27975 Octane 20 Octane Liveviewer와 Render로 출력된 이미지가 다릅니다 file 갱깅 2025.05.27 68
27974 모델링 완료 Current State to Object 관련 질문 3 이대협 2025.05.27 41
27973 시뮬레이션 20 완료 옥테인으로 위에서 꾸덕한 액체가 물체를 타고 흘러내리게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2 아게네코 2025.05.27 80
27972 모델링 월드축? 기본축이 이상하게 변화했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ㅠㅠ file realshape 2025.05.26 45
27971 Pyrocluster pyro voxel 문제? file 김교범 2025.05.26 27
27970 Redshift 스펀지 같은 구멍뚫린 재질은 어떻게 만드는거에요?? 1 모션그래픽꿈나무 2025.05.26 58
27969 모델링 시메트리 이후 합치기... 1 file 마지노 2025.05.25 54
27968 Redshift cpu만 사용해서 렌더가 돼요 1 감자연 2025.05.25 58
27967 모델링 50 잔디 느낌 용량 질문 1 븖튜 2025.05.25 68
27966 애니메이션 20 F curve에서 bezier가 안 보입니다.. 3 file 배우는루이 2025.05.24 42
27965 일반 박스의 밑면이 구겨지는 애니메이션 4 호머양 2025.05.24 58
27964 텍스쳐 80 시포디 텍스쳐 제작 방법 알려주세요 1 상도레미 2025.05.23 99
27963 애니메이션 로테이션 일정하게 돌아가질 않습니다... 1 고혹적인사나이 2025.05.23 56
» 모델링 100 완료 bevel 관련 질문 6 file 규들 2025.05.22 65
27961 Redshift 레드시프트 툰렌더 최적화 방법 그리너 2025.05.22 4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866 Next
/ 186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