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인텔 14700kf를 추천하는 글을 많이 봤는데 발열 이슈로 평이 안좋던데 그럼에도 선택할만한 장점이 있는걸까요?
2. 1번 질문처럼 cpu에 발열이 심하다고 그래서 쿨러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좋은 수냉을 써야할지 고민입니다.
3. 3d렌더링을 할 때 b보드보다는 z보드가 성능을 더 끌어낼 수 있다고 하는데 맞을까요? 굳이 z보드까지 안가도 되면 가격을 아껴보려고 합니다.
4. 메모리는 32gb 2개로 생각 중인데 ddr5 뒤에 5600이든 숫자가 대역폭?을 의미하는 것 같던데 숫자가 c4d를 사용할 때 어느 부분에 기여를 하나요?
5. 파워는 850이상이면 괜찮을까요?
6. 여러가지 견적 질문을 보고나서 14700kf, 5070ti로 맞추려고 견적을 혼자 맞춰보았는데 괜찮을까요?(오버스펙인 부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7. 견적을 맞추다보니 가격이 생각보다 오버되서 290~300만원 선으로 맞출 수 있다면 어떤 부분에서 대체품을 사용해서 가격을 아낄 수 있을까요?(이미지의 견적은 참고용으로)
처음 혼자 맞추는 데스크탑이라 어렵고 조심스러워서 여러가지 질문 사항을 남깁니다ㅠㅠ 답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14000번대는 발열이 심합니다. 인텔로 가고싶으시면 차라리 13000번대 고민해보세요
2. 라이젠 보단 인텔의 cpu가 스레드 수가 너 높게 나옵니다. 이 외에는 안정성, 가성비 등 다양한 면에서 라이젠이 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3. 컴퓨터 500만원대 이상의 스펙에 제품을 넣지 않을거면 z보드 무의미합니다. B보드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4. 메모리는 다양한 데이터 정보를 cpu에게 넘겨주는 일을 하는데, 간단 히 말해 뒷 숫자가 높을수록 전송속도가 빠르고 전송속도가 빠를수록 컴퓨터 자체 속도가 빨라진다 이해하시면 됩니다. (DDR5 최대 6000)
5. 850이면 괜찮지만, 추후 제품을 더 추가하거나 변경할 예정이 있으시면 넉넉히 처음부터 1000이상 제품 넣는걸 추천드려요( 파워 교체하는게 컴퓨터 처음부터 조립하는거랑 다를 바 없음)
6. 적당합니다.
7. Hdd 는 사진 저장용 아니면 제거하시고 저장공간이 부족하면 ssd를 추가하세요 / 크라켄 쿨러는 다른쿨러 브랜드에 비해 많이 비싼편이라 수냉쿨러 벤치마크 보고 찾아보기 or 인텔 포기하고 라이젠으로 넘어가서 공랭쿨러 5만원 이하 제품 박아두기 둘중 하나 하세요.
개인적인 성향으론 전 후자입니다. / 메인보드 와이파이 제품은 사실상 와이파이 기능 안씁니다. 데이터 전송 속도 느려져요 툭툭 끊기고 , 그냥 랜선 연결해서 사용하시고 블루투스 필요하시면 쿠팡에서 동글 하나 구매하셔서 연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