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시간 째 이걸로 씨름 중인데 아직도해결을 못해서 올려봅니다 ㅠ.. 진짜 울고싶네요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우선 문제점은 레퍼런스 이미지처럼 창문틀을 안으로 넣은다음 정면과 양옆면에 창문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문틀을 안으로 넣고 모서리에 bevel을 주니 자꾸 이상하게 만들어지고 섭디비젼을 안했을땐 괜찮나 싶어서 켜보면
모양이 찌그러지더라구요
유투브에 bevel deformer 써보라고 해서 쓴건데도 해결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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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시간 째 이걸로 씨름 중인데 아직도해결을 못해서 올려봅니다 ㅠ.. 진짜 울고싶네요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우선 문제점은 레퍼런스 이미지처럼 창문틀을 안으로 넣은다음 정면과 양옆면에 창문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문틀을 안으로 넣고 모서리에 bevel을 주니 자꾸 이상하게 만들어지고 섭디비젼을 안했을땐 괜찮나 싶어서 켜보면
모양이 찌그러지더라구요
유투브에 bevel deformer 써보라고 해서 쓴건데도 해결이 안됩니다.
지금 하시던 상태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베벨 갯수를 줄이고(최소 갯수만 있으면 됩니다! 어짜피 섭디를 적용하니깐요) 그 갯수에 맞쳐서 폴리곤을 잘라주면 됩니다!
그리고 창문 모서리에도 loop cut으로 잘라줘야하구요. 그래야 모서리에 자연스럽게 알값이 들어가면서 섭디 적용했을때 면이 퍼지는 현상이 안나타납니다.
c4d파일도 올렸으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