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상단에 옥테인 재질과 라이팅 관련된 아이콘들을 빼서 팔레트로 사용중인데요, 해당 팔레트에서 글로시 메테리얼을 생성하면
Diffuse BRDF model이 'Octane'이 아닌 'Lambertian'으로 자동 생성되더라구요. ㅠㅠ
위 상태로 오브젝트에 바로 적용하면 뷰포트에서 메테리얼 재질이 나타나지 않는데, 매번 BRDF 모델을 옥테인으로 바꿔주려니 번거롭네요..
혹시 Octane으로 모델이 바로 설정되지 않는 이유와, 해결법을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우선.. 말씀하신 오류는 제가 해본 바로는 위와 같은 현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Diffuse BRDF model 의 기본 설정을 따라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굳이 일일히 바꿔줄 필요는 없다는 것이죠.
빛의 산란에 대한 방식의 차이입니다.
https://iskim3068.tistory.com/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