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이 GPT 가 저에게 거짓말을 하고잇는건지 뭔지 지금 상황은 이렇습니다..

 

1,305,416 개의 폴리곤을 가진 사람 모델링을 다운을 받아 , 리깅 연습을 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바인딩을 시도 하니까 C4D가  아무런 오류도없이 그냥 멈춰서 껏다 켰다 하다가 결국 폴리곤 감소를 사용하여 로우폴리로 바인딩을 했는데요. (GPT가, 나중에 로우폴리에 한 리깅을 하이폴리로 옮길수있댔어요.)

 

그리고 지금... 리깅을 완료 하고, 하이폴리(원본) 으로 옮기려는데 절차도 계속 말을바꾸고! 없는거 계속 찾고 이러면서 GPT랑 계속 말싸움하다가

이게 정말 되는건지 여쭤보려고합니다.. 

" 로우 폴리에 바인딩과 모션작업을 완료한 후, 이 조인트들을 하이폴리(원본)에 심을수 있나요?"

 

혼자 공부하면서 제일 극한의 상황이애요.. 다른건 잘 알려주는데 리깅의 벽은 정말 높네요. 

만약 로우 폴리로 진행하게 된다면, 이 모델이 옷을입고있어서 이후에 재질 작업이 힘들어질것같아 원본에 바인딩을 하고싶어요. (폴리곤 감소를 하니 선택 태그 달아놓은것들이 깨지더라구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profile
    정석 2025.04.27 23:42 채택 Files첨부 (2)

    지금 상황은 모델링이 너무 하이폴리곤인것같습니다. 바인딩 계산 도중에 뻣어버리는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이폴리곤 모델링과 리깅한 로우폴리곤 모델링을 겹쳐놓고 weight manager 에서 property transfer 나 vamp 를 열어주세요.

    image.png

     

    image.png

     

    소스에는 로우폴리곤 모델링,

    타겟에는 하이폴리곤 모델링,

    Joint Weights 체크하고 transfer maps 눌러주세요.

     

    이렇게하면 웨이트가 옮겨지는데 가장 가까운 값으로 투사되는것이라 모델링이 복잡할수록 결과가 좋지 않을수있습니다.

    이때도 컴퓨터가 계산량이 많아 죽을지도 모릅니다.

     

    그럼 완전 수작업으로 조인트 그리고 바인드 하지말고, 모델링에 웨이트 태그를 추가하고 조인트를 등록한다음 스킨을 한땀한땀 작업해볼수있겠고, 그래도 프로그램이 죽으면 모델링 최적화가 필요해보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30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30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23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415
21 모델링 100 FFD와 Shrink wrap 오류 1 updatefile 차분한나 2025.04.24 49
20 일반 리깅좀 도와주세요 ㅜㅜㅜㅜㅜㅜ file 울라라 2025.04.24 77
19 Octane 20 완료 그래픽카드 5000번대 구매, 옥테인 팀작업 가능할까요? 2 그리너 2025.04.25 75
18 시뮬레이션 충돌 시뮬레이션 질문입니다. 1 file J5JAE 2025.04.25 72
17 일반 완료 그래픽 카드 메인 말고 라데온 뭐시기가 같이 뜨는데 이거 하나를 지워야하나요? 4 file 요람 2025.04.26 47
» Character 완료 C4D리깅 GPT랑 같이하고있는데 "웨이트 트랜스퍼(?)" 에 관한 도움주세요..ㅠㅠ (초보) 1 하루시로 2025.04.26 60
15 일반 50 c4d(옥테인렌더)로 ui 화면 만들 수 있나요?ㅜㅜ 1 file 부드 2025.04.26 57
14 일반 Redshift ACES 관련 작업 질문 2 file 블라블러 2025.04.27 56
13 Octane 털 질감 문의입니다! 2 file c4d잘하고싶어요 2025.04.27 68
12 Renderer 10 레드시프트 에펙 후보정 1 하녕이 2025.04.27 51
11 Redshift 렌더를 하고 저장을하면 원래 렌더 뷰 보다 밝게나와요.. 1 update 모션그래픽꿈나무 2025.04.27 50
10 시뮬레이션 null로 묶은 오브젝트에 rigid body 적용 1 file 망고곰 2025.04.27 57
9 시뮬레이션 완료 버텍스 필드 질문입니다(강우성 강의) 2 file realshape 2025.04.28 59
8 X-Particle 인시디움 학생 라이센스 질문있습니다 new 다기 2025.04.29 20
7 PC조립 시포디+에펙 견적 한번만 봐주십쇼 제발요 newfile 권밎 2025.04.30 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855 1856 1857 1858 1859 1860 1861 1862 1863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