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실무 작업할 때 '베벨 디포머' 많이 사용하시나요?아니면 MS로 베벨 바로 주시나요?ㅠㅠ+무한 불린?

by 요람 posted Apr 23, 2025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작업하다보니 궁금해졌어요.

첫번째 질문:

서랍 하나 만들 때도 많은 베벨이 들어가는데 튜토리얼보면 엣지마다 MS로 베벨을 바로 넣더라고요.

근데 수정이 어려우니 베벨 디포머를 더 많이 사용하시는지 궁금해요.

지금도 과거에 작업한 베벨값을 바꾸고 싶은데 수정이 어려워서요.

웬만하면 베벨디포머 넣어놓고 쓰다가

최종최종 때 커넥트오브젝트,C 등으로 깨고 그때 면 정리를 하시는지요!

 

두번째 질문:

image.png

https://www.youtube.com/watch?v=pUMqd9iT4c4

위 튜토리얼을 보면 면정리 없이 불린을 엄청 사용하면서 작업하는데 큰 무리는 없어보여서요.

물론 무조건 다 정리하는 게 좋지만 Goaraud shading 상태에서 봤을 때 찌그러짐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저런 식으로 작업해도 큰 문제는 없는지요!

 

증말 궁금합니당ㅠㅠㅠ

  • ?
    ki3d 2025.04.23 18:29 채택

    무엇을 모델링하는지에 따라 다를것같습니다. 

     

    형태가 수정 및 변형 가능성이 없는 모델링이다 - ms(베벨)
    형태에 수정 가능성이 있거나 베벨에 키를 줘서 애니메이션을 잡을 예정이다 - 베벨디포머

     

  • ?
    요람 2025.04.26 12:36
    경험을 쌓아서 감이 빨리 오도록 해야겠습니다!!!참고해서 구별해볼게요.감사합니다!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