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 소식

Cinema 4D 2025.2 출시

by 스펜서 posted Apr 03, 20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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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설치 경로 및 설정

  • 기본적으로 Cinema 4D 2025.2는 "Maxon Cinema 4D 2025" 폴더에 설치되며, 해당 위치에 기존 설치 버전이 있을 경우 자동으로 교체됩니다.
    이는 사용자가 관리해야 할 빌드 수를 줄이고, 환경 설정 및 플러그인 마이그레이션을 최소화하며, 디스크 사용량을 줄이고 항상 최신 버전을 유지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 각 점(dot) 릴리스를 따로 유지하고 싶다면 설치 경로를 직접 지정하여 별도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이전 릴리스 설치 파일이 필요한 경우 이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 시스템 요구 사항

  • Cinema 4D 2025.0과 동일합니다.


🎨 Redshift 포함 사항

  • 이번 릴리스에는 Redshift 2025.4.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구버전도 호환은 되지만, 최적화 성능 및 통합 기능 향상은 이번 버전에서만 제공됩니다.


🚨 업데이트 권장

모든 Cinema 4D 2025 사용자에게 업데이트 강력 권장됩니다.


🆕 새로운 기능

💡 일반

  • Look at Camera 업데이트

    • Invert: 카메라를 보는 방향 반전

    • Bank Rotation 제어 추가 (Pitch 외에도 회전 가능)

    • Align to Camera Plane: 오브젝트가 2D처럼 카메라 평면에 정렬되도록 회전

  • 태그 UI 향상

    • Property Transfer 및 Fields가 있는 태그에 대해 원클릭 전환 UI 제공

  • Rocket Lasso Capsule 통합

    • Deformer 스타일 Capsule들이 Cinema 4D 전 사용자에게 제공되고 UI에 직접 통합


✨ 파티클

  • 뷰포트 핸들로 직접 Emitter 조작 (크기, 속도, 방향)

  • Emission Density 제어: Maxon 노이즈, Fields, Vertex Maps로 밀도 조절

  • Custom Properties 자동 생성/삭제

  • Proximity 기반 파티클 속성 저장 기능 추가

    • 포식자-피식자 관계, 거리, 고유 인덱스 등 저장 가능

  • Flock도 가장 가까운 파티클의 인덱스 저장 가능

  • Cache 재생 보간 기능 개선: Cubic 및 Cubic Monotone 방식 추가


🛠️ 버그 수정 요약

버그 수정은 거의 모든 카테고리에 걸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항목만 정리하자면:

🎬 애니메이션

  • Jiggle, Subdivision, Motion Layer 등 안정성 개선

🎨 BodyPaint 3D / UV

  • UV Peeler, 텍스처 툴 안정성 향상

  • TIF 이미지 레이어 유지 문제 해결

🧱 모델링

  • Bevel, Extrude, Boolean, Spline 관련 수십 가지 문제 수정

  • Join, Optimize, Fit Circle, Mesh Checking 등 도구 개선

🧰 인터페이스

  • 아이콘 팔레트, Attribute Manager, 오브젝트 프로파일러 등 UI 관련 문제 수정

📦 MoGraph

  • Shader Effector, Tracer, Cloner 등 작동 오류 및 Viewport 새로고침 문제 해결

🧪 시뮬레이션

  • 파티클, Pyro, Cloth, Rigid Body 등 다수 문제 해결

  • Custom Properties와 관련된 충돌 문제 해결

🛠️ 노드

  • Node Editor, Spline/Field 드라이버 관련 동작 이상 수정

🎥 렌더링

  • Redshift 및 Physical Renderer 안정성 개선

  • 렌더링 결과 일관성 문제 해결 (예: Picture Viewer vs Photoshop 등)


이외에도 수백 건의 수정 사항이 있으며, 실제 Cinema 4D를 사용하는 유저 입장에서 작업 안정성과 워크플로우 흐름이 대폭 개선된 업데이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