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스케이프에 디스플레이서(리니어필드)로 효과 주고 옥테인 스케터로 잔디가 뒤에서 부터 생김 + 땅이 울렁이는 효과를 주고 싶어서
디스플레이서의 애니메이션 속도를 0.5로 주고 제작을 했는데 영상처럼 잔디가 지지직? 거리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제가 설정을 놓친게 있나 찾아보니 애니메이션 속도를 0으로하면 이런 현상이 발생 안하지만 땅이 움직이는 효과를 꼭 넣고싶어서 너무 해결하고 싶습니다 ㅠ
혹시 해결법을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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랜드스케이프에 디스플레이서(리니어필드)로 효과 주고 옥테인 스케터로 잔디가 뒤에서 부터 생김 + 땅이 울렁이는 효과를 주고 싶어서
디스플레이서의 애니메이션 속도를 0.5로 주고 제작을 했는데 영상처럼 잔디가 지지직? 거리는 현상이 발생하네요
제가 설정을 놓친게 있나 찾아보니 애니메이션 속도를 0으로하면 이런 현상이 발생 안하지만 땅이 움직이는 효과를 꼭 넣고싶어서 너무 해결하고 싶습니다 ㅠ
혹시 해결법을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김명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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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상황을 만들어봤는데, 스캐터를 랜덤하게 뿌려주는 surface 옵션에서의 랜덤성을 지정하는 변수가 디스플레이서 디포머에서 버텍스가 움직이는 것에 따라 변화되면서 오브젝트(질문에서는 잔디)가 돌아가는 현상이 발현되는게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봤었습니다
그래서 스캐터의 디스트리뷰션 옵션을 vertex로 설정해서 오브젝트(잔디)가 생성될 공간을 고정시키고 랜덤 이펙터로 스케일과 포지션을 조정해주니 디스트리뷰션을 surface로 설정했을 때보단 오브젝트가 돌아가는 현상이 다소 줄어들긴 했었습니다
사실 정확한 원리가 어떻게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걸로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프로젝트 파일 첨부해드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