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er

레드시프트에서 vertex map을 통한 부분 컬러 변형 에러

by 하카타 posted Mar 03, 2025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50

안녕하세요. 

cinema4d 2023, redshift 3.5.24 사용 중입니다.

 

 레드시프트에서 vertex맵을 활용해 부분적으로 컬러를 바꾸려고 하는데 하단 사진과 같이 레드와 싸이언 같은 색 대비를 크게 설정할 경우

부드럽게 빠지는 영역이 그냥 레드 반투명한 느낌으로 나왔으면 좋겠는데 하얗게 색이 뜹니다.

어떻게 해야 저 흰 부분을 없애고 깨끗하게 레드에서 싸이언으로 넘어가는 그라데이션을 구현할 수 있을까요?

 

vertexmap_error.png

  • ?

    vertexmap_error.png

    하얀색으로 뜬다는 부분이 제가 표시한 부분이 맞는지 모르겠지만 Redshift Default Light 옵션이 켜져 있어서 그 라이트가 반사되어 보이는거 같습니다

    밑에 있는 옵션을 꺼주시면 보이지 않지만 그렇게 되면 라이트가 설치 되지 않은 환경이 되어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서 검은색 화면만 보이게 되는데

    라이트를 하나 설치 하셔서 디테일 옵션에서 Reflection 옵션을 0으로 두시면 라이트가 반사 되지 않아 원하는 값이 나오실거 같네여 

     

     

    Cinema_4D_5QtpSAkiDv.png

    UyUxXs7huH.gif

     

  • ?
    하카타 2025.03.03 19:03

    익수님 감사합니다! 이것도 궁금했었는데 해결해주셔서 너무 고맙습니다. 하얗게 뜨는 부분이 디폴트 라이트 부분과 그리고 그라데이션 넘어가는 중간 컬러가 탁하게 나와서 애매했었는데, 제가 컬러스페이스를 ocio로 바꿔 놓기만 하고 컨버트를 시키지 않아서 그 부분이 탁하게 나왔었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