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이미지처럼 모션블러의 쉐입이 둥근 형식으로 작동하면 좋겠는데, 위의 영상처럼 타이어의 글자가 뭉개지지 않고 역으로 회전하는 듯하게 나옵니다.
모션블러가 아래 이미지처럼 텍스처나 타이포를 인식할 수 없도록 거칠게 작동되면 좋겠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모션블러 값이나 바퀴 회전속도 등은 조절해 보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유사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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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이미지처럼 모션블러의 쉐입이 둥근 형식으로 작동하면 좋겠는데, 위의 영상처럼 타이어의 글자가 뭉개지지 않고 역으로 회전하는 듯하게 나옵니다.
모션블러가 아래 이미지처럼 텍스처나 타이포를 인식할 수 없도록 거칠게 작동되면 좋겠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모션블러 값이나 바퀴 회전속도 등은 조절해 보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을 뿐 유사한 결과물이 나옵니다.
다른 오브젝트에 모션블러 제외하고, 바퀴에만 적용시켜보았는데 모션블러가 작동하긴 합니다. 하지만 회전하는 모양이 아니라 그냥 흐려지기만 하는 듯한 느낌이에요. 바퀴 속도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작성자님이 올려주신 레퍼런스 사진처럼 모션블러를 주시고싶으시다면 바퀴 회전속도를 극단적으로 높혀보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셔터타임 수치도 중요한데 너무 높게 설정하면 모션블러가 적용되는 오브젝트들이 비현실적으로 늘어지는듯한 현상이 생길수있고
수치가 너무 낮으면 모션블러가 적용되지않는것처럼 옅어질수있으니 잘 조절해서 세팅해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구성해놓은 씬 프레임에 따라서 모션블러 셔터타임 계산하는방법이 있다고하니 구글링 등으로 검색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은 30프레임 기준 셔터타임 0.1 수치를 줬을때 나오는 모션블러입니다만 설정해놓은 프레임에 비해 수치가 너무 높기때문에 차량 속도와 비교했을때 주변 배경까지 너무 길게늘어지는듯한 비현실적으로 보이고
2번째 사진은 0.1의 절반인 0.05를 줬을때 나오는 모션블러인데 이것 또한 차량속도가 그렇게 빠르지않은것을 감안하면 주변 배경 오브젝트가 비교적 길게 늘어져서 좀 어색해보입니다
3번째사진이 씬을 구성한 30프레임 기준으로 계산했을때 나온 셔터타임 수치와 근접한 0.02로 세팅한 모션블러인데 확실히 위 사진들과 비교해봤을때 주변 배경이 덜 늘어지고 어색해보이지 않는듯한 느낌입니다
대신 차량 속도를 낮게 설정한 씬이라 비교적 바퀴 회전에 대한 모션블러가 거칠게 적용되지 않는듯한 부분도있어서 빨간 동그라미친 부분이 개별적으로 바퀴 회전속도값을 더 추가해준 경우이고
노란 동그라미친 부분은 차량 주행속도에 맞게끔 따로 속도 추가를 해주지않은 바퀴 회전속도 입니다
레퍼런스 사진처럼 바퀴에 모션블러 느낌을 더 거칠게 내고싶으시다면 바퀴 회전속도 수치를 좀 더 극단적으로 올려주시는것도 좋을거같습니다
수치를 너무높혀 해당 모션블러가 적용되는 형체가 축소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옥테인 렌더세팅에있는 프레임당 모션블러 계산 수치를 0보다 더 높은값으로 설정하시면 해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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