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브만 알파 채널로 뽑고 큐브를 감싸고 있는 개체는 배경처럼 알파 채널로 지우고려고 합니다.
감싸고 있는 개체로부터 생긴 그림자 및 반사광을 포함한 큐브 형태만 남기고 싶습니다.
크립토매트 등으로 뽑은 뒤에 합성하지 않고 바로 렌더할 수 있나요?
큐브만 알파 채널로 뽑고 큐브를 감싸고 있는 개체는 배경처럼 알파 채널로 지우고려고 합니다.
감싸고 있는 개체로부터 생긴 그림자 및 반사광을 포함한 큐브 형태만 남기고 싶습니다.
크립토매트 등으로 뽑은 뒤에 합성하지 않고 바로 렌더할 수 있나요?
빼고 싶은 개체에 redshift 오브젝트 태그를 달고 matte 항목을 켜주세요.
아래와같이 matte를 활성화시켜주시고 shadow를 체크, Affects Alpha를 체크해주세요.
그러면 matte처리가되면서 alpha채닐에는 그림자정보를 담게됩니다.
그리고 뽑을때 png, alpha channel을 켜주시고 렌더를 해주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