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레퍼런스를 찾다보면 엄청 선명하고 뚜렷하게 보이는 작품들이 많은데 그 정도까지 렌더가 되려면 어떤 설정이 필요한지 궁금해요
저는 옥테인을 사용하고요
렌더셋팅은 1920X1080 외에 다른 특이 설정은 크게 없는 편이고
옥테인 셋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맥스 샘플 값은 노이즈 없을시 512 로 렌더할 때도 있음 )
진짜 헉 소리나게 렌더 해보고 싶어요
첨부 '1' |
---|
가끔 레퍼런스를 찾다보면 엄청 선명하고 뚜렷하게 보이는 작품들이 많은데 그 정도까지 렌더가 되려면 어떤 설정이 필요한지 궁금해요
저는 옥테인을 사용하고요
렌더셋팅은 1920X1080 외에 다른 특이 설정은 크게 없는 편이고
옥테인 셋팅은 아래와 같습니다 ...
(맥스 샘플 값은 노이즈 없을시 512 로 렌더할 때도 있음 )
진짜 헉 소리나게 렌더 해보고 싶어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4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55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3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46 |
291 | Octane |
완료
옥테인 모션블러를 주면 물체가 반투명해집니다.
2 ![]() |
olivu | 2025.02.19 | 234 |
290 | 모델링 |
뾰족한 별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어떻게 하나용
2 ![]() |
제니퍼로렌스 | 2025.02.19 | 196 |
289 | PC조립 |
c4d 대학생 작업용 컴퓨터 견적 부탁드립니다 ;)
2 ![]() |
항생제 | 2025.02.19 | 187 |
288 | 시뮬레이션 | 완료 젖어들어가는 눈 2 | 알파카파카 | 2025.02.19 | 172 |
287 | 시뮬레이션 |
보로노이 분쇄 안에 비우기
1 ![]() |
코카코콜라 | 2025.02.20 | 115 |
286 | 일반 |
200
Scatter에 Displacer 적용 시 한 두 개가 튀는 현상
![]() |
로시 | 2025.02.20 | 85 |
285 | 텍스쳐 |
모션을 넣을 때 텍스처 질문 드립니다!
![]() |
용준 | 2025.02.20 | 204 |
284 | Renderer |
50
렌더 사진 저장 문제
![]() |
윤포디 | 2025.02.20 | 134 |
283 | 모델링 |
80
모델링
1 ![]() |
상도레미 | 2025.02.20 | 251 |
282 | 일반 | maxon mfa코드 관련 | 알파카파카 | 2025.02.20 | 69 |
281 | 텍스쳐 | 50 텍스쳐 2 | 상도레미 | 2025.02.20 | 150 |
280 | 애니메이션 |
10
완료
시포디 리깅 관련하여..
4 ![]() |
시포디디몬 | 2025.02.21 | 146 |
279 | 일반 |
50
모델링
1 ![]() |
상도레미 | 2025.02.21 | 144 |
278 | 모델링 |
모델링 + 애니메이션
![]() |
다원 | 2025.02.21 | 151 |
» | 일반 |
헉 ! 소리나게 화질 좋아보이는 렌더를 하고 싶어요
1 ![]() |
촉촉한계란빵 | 2025.02.21 | 242 |
옥테인 세팅은 프로젝트의 내용물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화질이 좋다 = 픽셀수가 많고 노이즈가 없다
4K해상도, 높은 샘플 수(4096이상) 로 얘기가 됩니다
근데 화질이 좋다 라고 표현하셨지만 그것도 어떤 작업을 만드느냐에 따라 갈릴 것 같아요
아무리 큰 사이즈에 높은 샘플수라 하더라도 모델링의 폴리곤 수가 적거나, 라이팅이 밋밋하거나, 사용된 텍스쳐의 이미지 사이즈가 작거나, 모션의 키감이 안좋으면
화질이 좋은 세팅이라 하더라도 그렇게 안보일것같아요..!
사견이 조금 들어갔지만 제가 생각하는 헉소리나는 고화질 렌더는
높은 픽셀 수 , 높은 샘플값, 잘 제작된 프로젝트 파일 이런것들이 충족되어야 완성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