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boole 이후 구멍을 막히게 하는방법이 있나요?

by 차분한나 posted Feb 18, 2025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50

image.png

image.png

 

 

1번의 시포디 버전과 2번 사진의 시포디 버전이 다른데,

1번은 boolean 2번은 boole로 뚫었습니다

 

1번은 union을 하면 저렇게 뒷부분이 막혀있게 만들 수 있는데 

boole은 union으로 해도 그렇게 되지가 않는데 저런 모양을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요

뚫고 close polygon Hole을 하고 선을 그어줘도 지저분하게 되는것같습니다 ㅠㅠ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 ?
    쯔키 2025.02.18 16:59 채택

    2번째 사진보니 Boole 이용하셔서 구멍뚫고난후 포인트 정리를 해주지않아서 close polygon hole을 하셨을때 지저분하게 나오시는거같습니다

     

    C4D 최신버전처럼 구멍을뚫고 자동으로 막아주는 기능이 구버전에 있는진 잘 모르겠지만 수동적으론 해결할수있습니다

     

    Boole 기능으로 구멍을 뚫고 생긴 실린더의 꼭짓점을 기준으로 주변 점들을 이어주시고 생긴 원형 엣지들을 컨트롤 드래그로 뒤쪽으로 빼주신후 구멍을 막으면 해결될거같습니다

  • ?
    차분한나 2025.02.19 13:29
    저도 폴리곤펜으로 포인트를 정리하고 익스트루드해서 막았는데 결과가 1번이랑은 너무 다르게 나와서요 ㅠㅠ
  • ?
    쯔키 2025.02.19 14:31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Boolean 이후 자동으로 구멍을 막아주는것과 결과물이 조금 뭔가 지저분하게 나오는것은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아마 선이나 점 정리하는 부분에서 무언가가 꼬여있을수도있어요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파일을 확인해봐야 알수있을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