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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느낌으로 뾰족뾰족하고 길게 나눠지게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노이즈로 해봐도 둥그렇게만 나와서...
뾰족하게 만들어서 터트릴 생각이거든요
도와주세요~~ㅠ
형태를 한땀한땀 모델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모그라프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형태를 만들 때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레퍼런스와 똑같은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그라프 기능&노이즈 모양 등등, 수 많은 옵션을 조합해서
여러번의 테스트를 통해 만들어내야되기 때문이에요. 먼저 이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려주신 레퍼런스의 특징을 보니, 크게 2단계로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가장 큰 형태인, 여러가지 삼각형의 단면들 만들기
2. 매테리얼 텍스쳐로 디테일한 질감 넣기
1번만 먼저 Voronoi fracture로 만든다고 생각하면 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Voronoi fracture를 사용하실 때는 자르는 단면을 직선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 2분 12초에 보시면 "Source" 탭 안에 "Point generator distribution"옵션이 있는데,
그 옵션창 안에 스플라인 모델링을 드래그해서 넣을 수도 있고
영상에서처럼 다른 모그라프 기능을 이용해 모양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https://youtu.be/SExO5Pxe1JE?feature=shared
형태를 한땀한땀 모델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모그라프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형태를 만들 때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레퍼런스와 똑같은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는 모그라프 기능&노이즈 모양 등등, 수 많은 옵션을 조합해서
여러번의 테스트를 통해 만들어내야되기 때문이에요. 먼저 이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올려주신 레퍼런스의 특징을 보니, 크게 2단계로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가장 큰 형태인, 여러가지 삼각형의 단면들 만들기
2. 매테리얼 텍스쳐로 디테일한 질감 넣기
1번만 먼저 Voronoi fracture로 만든다고 생각하면 좀 더 쉬울 것 같습니다.
Voronoi fracture를 사용하실 때는 자르는 단면을 직선형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 2분 12초에 보시면 "Source" 탭 안에 "Point generator distribution"옵션이 있는데,
그 옵션창 안에 스플라인 모델링을 드래그해서 넣을 수도 있고
영상에서처럼 다른 모그라프 기능을 이용해 모양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해보세요
https://youtu.be/SExO5Pxe1JE?feature=sha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