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ndard

시네마포디 메테리얼을 Vertex Color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by 옴뇽뇽뇽 posted Feb 03, 2025 Replies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혹시 모델에 영역을 나눠서 입혀진 시네마포디 메테리얼을
Vertex Color로 변환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섭페에서 ID패스를 추출하는데 사용하려고 합니다

 

1.png

  • ?
    최명원 2025.02.04 13:24

    매터리얼이 많다면 힘들겠지만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폴리곤 셀렉션 더블클릭해서 매터리얼이 적용된 면 선택 -> Vertex Color 더블클릭후 Paint Tool에서 Apply Selected.

    이 과정을 4번만 반복하면 해결되지않을까요?

    따로 폴리곤 셀렉션에 적용된 매터리얼 색을 기준으로 vertex color로 한번에 변환하는 방법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 ?
    열띠미 2025.02.04 14:07 Files첨부 (1)

    맵을 그대로 저장하시고, 섭스에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99999999.jpg

    섭스에서는 Color Selection 이용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 profile
    필바다 2025.02.04 16:17
    베이크오브젝트 태그를 달아서 저 컬러로 구우세요~!!
    uv는 펴져있고 태그에서 자동 uv생성은 꺼져있어야합니다!
    베이크 태그 이름 같은게 여러개인데 현제 오브젝트의 렌더링 컬러를 구워야하니깐 루미넌스채널로 베이크하셔야 합니다. 렌더는 스탠다드로 하셔야 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