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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테리얼이 적용된 uv맵핑을 뽑을 수 있나요?

by 호에에에에엥 posted Jan 21, 2025 Replies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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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4d 매우매우 뉴비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c4d에서 작업한 작업물을 fbx로 유니티로 가져오려고 하는데요

넣었던 재질들이 다 빠져서 uv맵핑으로 전개도를 만들어서 넣어야 하더라고요..!

 

그래서 적용했던 메테리얼 그대로 uv맵핑에도 적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또한 c4d와 유니티를 잘아는 고수분들이 계시다면 혹시 넣었던 메테리얼 그대로 더 쉽게 가져올 수 있는 방법을 알고계시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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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마인드 2025.01.22 01:58

    시프트+C를 누르고 bake object 를 열고 원하는 크기의 텍스쳐를 정하고 베이크 해주면 알아서 UV를 펴주고 사용할 재질이 적용된 오브젝트로 바뀝니다.

    그럼 그 오브젝트를 FBX로 저장해서 유니티 또는 언리얼엔진 같은 곳에 임포트 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깔끔한 UV로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텍스쳐를 따로 열어서 수정하긴 거의 불가능 합니다.

  • ?
    호에에에에엥 2025.01.22 06:04

    답변 감사합니다!
    bake object에서 베이크를 하면 넣었던 메테리얼들이 전부 검은색 으로 바뀌어서 나오는데 제가 뭘 잘못한 걸까요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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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맥마인드 2025.01.24 01:30 Files첨부 (1)

    bake_ob.jpg

    사용할 이미지를 체크하면 그에 맞는 이미지로 베이크되고 적용됩니다.

    대충 사용할 경우 싱글 텍스쳐만 체크하면 그럭저럭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