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나무 유광 느낌을 내는 법 질문..

by 외않대 posted Jan 17, 2025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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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당한 광이 나는 나무 재질을 만들고 싶습니다 

질문 1. noise 텍스쳐를 여러번 쌓아 범프에 연결해서 스크래치 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roughness에는 기스 느낌을 내주려고 텍스쳐를 넣었는데 유광 느낌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범프 noise가 많을때  유광느낌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 2. bump height은 노드 하나하나 수정할 수 없고  범프 탭에서 포괄적으로만 수정할 수 있는 건가요?? 

image.png

3. roughnness를 줄때 텍스쳐에서 0은 고광택 1이 무광택을 표현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

만약 roughness에 텍스쳐를 따로 연결해서 광택을 주려고 할때는 기본 설정 float을 0과 1 어디에 두고 작업해야하나요..?

image.png

 

c4d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정말 초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도움부탁드려요.......

  • profile
    바이진 2025.01.18 00:28

    1. 매터리얼 프리뷰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는 너무 범프가 강해서 아무리 글로시하게 조정해도 그렇지 않을 겁니다.

    범프값을 굉장히 약하게 해주세요 0.01~0.05

    2. 범프 하이트는 잘 건들지 않습니다. 노드에서 조정하세요.

    2. 러프니스는 거칠기 입니다. 

    값이 높을수록 무광이 되는 것입니다.

    쉐이더가 적용 안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보통 0.05, 0.15~0.3, 0.5이상 유광, 반광, 무광 적용합니다.

    플롯 값은 아래 쉐이더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
    콘소메콩 2025.01.18 00:47
    러프니스맵이 거의 흰색에 가까우면 매우 거친 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