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당한 광이 나는 나무 재질을 만들고 싶습니다
질문 1. noise 텍스쳐를 여러번 쌓아 범프에 연결해서 스크래치 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roughness에는 기스 느낌을 내주려고 텍스쳐를 넣었는데 유광 느낌이 전혀 나오지 않습니다
범프 noise가 많을때 유광느낌을 내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질문 2. bump height은 노드 하나하나 수정할 수 없고 범프 탭에서 포괄적으로만 수정할 수 있는 건가요??

3. roughnness를 줄때 텍스쳐에서 0은 고광택 1이 무광택을 표현한다고 알고 있었는데 ,
만약 roughness에 텍스쳐를 따로 연결해서 광택을 주려고 할때는 기본 설정 float을 0과 1 어디에 두고 작업해야하나요..?

c4d를 시작한지 얼마 안된 정말 초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도움부탁드려요.......
 레드쉬프트 최신 버전 Domelight 그라디언트맵 연결 질문
							레드쉬프트 최신 버전 Domelight 그라디언트맵 연결 질문
							 c4d 가 실행이 안됩니다 ㅜ
							c4d 가 실행이 안됩니다 ㅜ
							 
						
		










1. 매터리얼 프리뷰에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현재는 너무 범프가 강해서 아무리 글로시하게 조정해도 그렇지 않을 겁니다.
범프값을 굉장히 약하게 해주세요 0.01~0.05
2. 범프 하이트는 잘 건들지 않습니다. 노드에서 조정하세요.
2. 러프니스는 거칠기 입니다.
값이 높을수록 무광이 되는 것입니다.
쉐이더가 적용 안될 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보통 0.05, 0.15~0.3, 0.5이상 유광, 반광, 무광 적용합니다.
플롯 값은 아래 쉐이더가 적용된 상태에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