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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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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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48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55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3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46 |
456 | 애니메이션 | 50 완료 타겟카메라 설정 알려주세요 1 | 상도레미 | 2025.01.05 | 230 |
455 | Renderer | 맥 옥테인 렌더팜 질문드립니다! | 하하하핳하 | 2025.01.06 | 107 |
454 | Octane |
100
완료
Use All GPUs 대부분 체크하나요?
2 ![]() |
오데썽 | 2025.01.06 | 127 |
» | 텍스쳐 | 마블러스 시포디에 익스포트 했을때 질문드려요!! 도와주세요 흑흑 1 | 고수가될꼬얌 | 2025.01.06 | 98 |
452 | 라이팅 |
완료
옥테인 고보라이트 질문드립니다!
3 ![]() |
환타제로 | 2025.01.07 | 402 |
451 | 일반 |
완료
오브젝트가 화면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2 ![]() |
21세기사무라이 | 2025.01.07 | 114 |
450 | 변환 & 연동 |
완료
r19버전 파일 변환 가능하신분.. 도와주세요
1 ![]() |
reee | 2025.01.07 | 104 |
449 | 미분류 | 완료 지오메트리라는 개념이 궁금합니다. 2 | 자이언츠 | 2025.01.07 | 227 |
448 | Octane |
완료
옥테인 렌더창 밑 부분 수치 질문드립니다.
4 ![]() |
자이언츠 | 2025.01.07 | 121 |
447 | PC조립 |
200
완료
그래픽카드 두장에대한 질문드립니다.
3 ![]() |
느림보 | 2025.01.07 | 272 |
446 | 시뮬레이션 | 30 완료 비행기 폭파 씬 제작 1 | 상도레미 | 2025.01.08 | 213 |
445 | 모델링 | 50 시포디 아르바이트 구인 1 | 상도레미 | 2025.01.08 | 407 |
444 | 일반 |
10
레드시프트로 Render queue 사용시 오류
![]() |
뒤죽박죽피카소 | 2025.01.08 | 231 |
443 | 모델링 |
300
완료
Symmetry > clamp points on axis(바이진님 강의)
1 ![]() |
caseOM | 2025.01.09 | 156 |
442 | Octane | 완료 옥테인렌더링 중 새파일 열어서 모델링 작업해도 되나요? 3 | yeonddu | 2025.01.09 | 161 |
퀄을 높이시려면 시포디로 불러오셔서 재 텍스쳐링을 해주셔야합니다. 마블러스에서 UV 텍스쳐 베이킹을 해주세요.( 해상도 개선의 이유로, 멀티UV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개인적으로는 모션 유무 상관없이 Alembic(OGAWA)로 통일해서 작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갠적으로 obj/fbx로 임포트시에 쓸데없는 폴리곤 셀렉션들이 많이 생겨 불편하더라구요 ]
Alembic 임포트 -> (attribute창) phong 값 180` 변환 -> (오브젝트창) make editable 적용 -> (우측상단) UV edit 창 이동 -> UV 칸에 맞춰 폴리곤 셀렉 후 해당 부분과 일치하는 UV 메터리얼 적용
( 마블러스디자이너 UV texture bake 관련 공식 가이드입니다.)
https://support.marvelousdesigner.com/hc/en-us/articles/360037401471--MODE-UV-EDITOR-Bake-Tex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