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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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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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0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0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29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499 |
27503 | 일반 |
완료
오브젝트가 화면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2 ![]() |
21세기사무라이 | 2025.01.07 | 114 |
27502 | 라이팅 |
완료
옥테인 고보라이트 질문드립니다!
3 ![]() |
환타제로 | 2025.01.07 | 402 |
» | 텍스쳐 | 마블러스 시포디에 익스포트 했을때 질문드려요!! 도와주세요 흑흑 1 | 고수가될꼬얌 | 2025.01.06 | 97 |
27500 | Octane |
100
완료
Use All GPUs 대부분 체크하나요?
2 ![]() |
오데썽 | 2025.01.06 | 127 |
27499 | Renderer | 맥 옥테인 렌더팜 질문드립니다! | 하하하핳하 | 2025.01.06 | 107 |
27498 | 애니메이션 | 50 완료 타겟카메라 설정 알려주세요 1 | 상도레미 | 2025.01.05 | 230 |
27497 | 고민상담 | 50 완료 3d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3d 아트워크 디자이너 언리얼엔진 1 | 도룡 | 2025.01.05 | 291 |
27496 | PC조립 |
GPU 드라이버 추천 부탁드립니다.
2 ![]() |
호호호호호 | 2025.01.04 | 330 |
27495 | Redshift |
완료
레드쉬프트 노드 에디터에서 shift+c를 누르면 검색이 안됩니다
1 ![]() |
김땡 | 2025.01.04 | 253 |
27494 | Standard |
멀티패스 하나만 뽑기
1 ![]() |
뭉초 | 2025.01.03 | 113 |
27493 | 일반 |
10
완료
UV 필 때마다 Application error가 떠요
3 ![]() |
이율망 | 2025.01.03 | 173 |
27492 | PC조립 |
50
포폴 & 작업용 pc 견적 확인 부탁드립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5 ![]() |
념긋 | 2025.01.02 | 275 |
27491 | Octane |
완료
옥테인 랜더에 관하여,,,,
5 ![]() |
스다 | 2025.01.02 | 178 |
27490 | 시뮬레이션 |
시뮬레이션 오브제끼리 겹쳐질때
2 ![]() |
두리몽몽 | 2025.01.02 | 108 |
27489 | 애니메이션 |
50
완료
개체가 투명하고 파랗게 빛나는듯한 애니메이션 효과를 내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여
2 ![]() |
김애용기 | 2025.01.01 | 169 |
퀄을 높이시려면 시포디로 불러오셔서 재 텍스쳐링을 해주셔야합니다. 마블러스에서 UV 텍스쳐 베이킹을 해주세요.( 해상도 개선의 이유로, 멀티UV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개인적으로는 모션 유무 상관없이 Alembic(OGAWA)로 통일해서 작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갠적으로 obj/fbx로 임포트시에 쓸데없는 폴리곤 셀렉션들이 많이 생겨 불편하더라구요 ]
Alembic 임포트 -> (attribute창) phong 값 180` 변환 -> (오브젝트창) make editable 적용 -> (우측상단) UV edit 창 이동 -> UV 칸에 맞춰 폴리곤 셀렉 후 해당 부분과 일치하는 UV 메터리얼 적용
( 마블러스디자이너 UV texture bake 관련 공식 가이드입니다.)
https://support.marvelousdesigner.com/hc/en-us/articles/360037401471--MODE-UV-EDITOR-Bake-Tex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