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마블러스 시포디에 익스포트 했을때 질문드려요!! 도와주세요 흑흑

by 고수가될꼬얌 posted Jan 06, 2025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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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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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재2준 2025.01.10 11:49

    퀄을 높이시려면 시포디로 불러오셔서 재 텍스쳐링을 해주셔야합니다. 마블러스에서 UV 텍스쳐 베이킹을 해주세요.( 해상도 개선의 이유로,  멀티UV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개인적으로는 모션 유무 상관없이 Alembic(OGAWA)로 통일해서 작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갠적으로 obj/fbx로 임포트시에 쓸데없는 폴리곤 셀렉션들이 많이 생겨 불편하더라구요 ]
    Alembic  임포트 -> (attribute창)  phong 값 180` 변환  ->  (오브젝트창) make editable 적용 -> (우측상단) UV edit 창 이동 -> UV 칸에 맞춰 폴리곤 셀렉 후 해당 부분과 일치하는 UV 메터리얼 적용

    ( 마블러스디자이너 UV texture bake 관련 공식 가이드입니다.)
    https://support.marvelousdesigner.com/hc/en-us/articles/360037401471--MODE-UV-EDITOR-Bake-Tex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