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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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독학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제작하고 시포디로 익스포트 하면 재질이 완전 다르게 넣어지는데 마블러스에서 보이는 이미지대로 시포디에서도 재질 그대로 불러 올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ㅠ 선생님들 알려주세요 흑흑
퀄을 높이시려면 시포디로 불러오셔서 재 텍스쳐링을 해주셔야합니다. 마블러스에서 UV 텍스쳐 베이킹을 해주세요.( 해상도 개선의 이유로, 멀티UV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개인적으로는 모션 유무 상관없이 Alembic(OGAWA)로 통일해서 작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갠적으로 obj/fbx로 임포트시에 쓸데없는 폴리곤 셀렉션들이 많이 생겨 불편하더라구요 ]
Alembic 임포트 -> (attribute창) phong 값 180` 변환 -> (오브젝트창) make editable 적용 -> (우측상단) UV edit 창 이동 -> UV 칸에 맞춰 폴리곤 셀렉 후 해당 부분과 일치하는 UV 메터리얼 적용
( 마블러스디자이너 UV texture bake 관련 공식 가이드입니다.)
https://support.marvelousdesigner.com/hc/en-us/articles/360037401471--MODE-UV-EDITOR-Bake-Textu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