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카메라 팹핑 시 텍스쳐 애니메이션 렌더가 되지 않는 문제에 관하여 여쭙고자 합니다.

by 물거품 posted Dec 30, 2024 Replies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전문가님들께 여쭙고자하는 내용이 있어 이렇게 질문과 답변 쓰게 되었습니다.

 

현재  텍스쳐이미지를 600장 가량 PNG로 뽑아서   텍스쳐 내 애니메이션을 적용 해두었습니다. 

그런데 일반 UVW mapping 일 경우에는 이 텍스쳐 애니메이션이 잘 적용 되어 재생 할 경우에도 잘 재생이 되고 렌더 걸었을 경우에도 

잘 움직이는 반면,  Camera mapping을 할 경우에는 한컷 한컷 렌더 걸때는 해당 텍스쳐 애니메이션 장면이 나오지만  재생 시에도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되지 않고 ,  렌더를 걸어도 텍스쳐 애니메이션이 적용 되지 않은 채 렌더 되는 현상이 계속 나옵니다. 

 

이건 어떤 문제 인지 혹시 알고 계신가요? 옥테인렌더의 고질적인 문제 인걸까요? 

 

요약.

텍스쳐 애니메이션 관련한 질문.

1. UVW 맵핑으로는 텍스쳐 애니메이션 적용이 됨.  하지만 Camera 맵핑 시에는 텍스쳐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됨. (해당 장면만 따로 한장 렌더 걸경우만 적용됨)

2. Editor -animate Preview  체크 해두었습니다. 혹시 몰라서.

 

2.JPG

텍스쳐 애니메이션 

3.JPG

카메라 맵핑

4.JPG

해당 장면 한장면씩 따로 렌더 걸면  텍스쳐 애니메이션이 적용됨.  하지만 0프레임 부터 ~ 600프레임 까지 렌더를 걸어놓으면 애니메이션이 전혀 적용 되지 않고  렌더가되어 

텍스쳐가 나오지 않음. 

 

방법을 아시는 전문가분이 계시다면 답변 꼭 부탁드립니다.   구글에 아무리 검색해봐도 답이 이런부분에 대한 답을 찾기가 어렵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