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샷처럼 Pathtracing의 수치들이 적정값이라면 Direct Lighing도 이와 같이 수치를 동일시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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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샷처럼 Pathtracing의 수치들이 적정값이라면 Direct Lighing도 이와 같이 수치를 동일시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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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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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91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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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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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210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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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그라운드에 이런 그림자는 어떻게 만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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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쿠빵 | 2024.12.21 | 9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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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하는 재질 관련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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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ault Light] 디폴트 라이트 질문입니다. 작동이 안되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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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jaemi | 2024.12.23 | 6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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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z3d 파일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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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볼캡 | 2024.12.23 | 679 |
| 1122 | 일반 | f-curve창에서 선택한 오브젝트의 Boolean 형식 키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 디디295 | 2024.12.23 | 72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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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아몬드(보석류)재질에 대해 질문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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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리개리 | 2024.12.23 | 91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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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틴티모 | 2024.12.23 | 65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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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렌더 설정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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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츠 | 2024.12.24 | 939 |
| 1118 | 일반 | 완료 그레이스케일고릴라 옥테인 사용법 4 | 얍마도완득 | 2024.12.24 | 10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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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 구매후 라이센스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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킹수킹 | 2024.12.24 | 70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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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카드 2장 중 1장 안쓰이는 현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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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115 | Redshift | 완료 2025 버전에서 레드시프트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과 구매하지 않고 사용하는 것에 차이가 있나요? 2 | 후안22 | 2024.12.25 | 1265 |
아닙니다. Path Tracing에서 1024를 사용했다고 가정하는 경우 Direct Lighting에서는 더 적은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th Tracing은 Refract, Scatter, Medium등 물리적 표현이 더 추가된 것으로 보통 사실적인 표현에 사용되고
Direct Lighting은 Refract, Scatter, Medium등이 필요하지 않은 실외 즉 직사광선이 주가 되는 씬에서 적은 샘플로 빠른 렌더를 원할 때 사용됩니다.
적정값이라는 것은 주관적입니다.
Path Tracing은 Indirect를 잘 표현하므로 그림자 안쪽에서 부드러운 콘트라스트를 가지지만 Direct Lighting은 강한 콘트라스트가 있는 등 차이가 큽니다.
아마도 대부분은 Path Tracing커널을 기반으로 프로덕션용 렌더링을 하므로 시간이나 적정한 조건이 아니라면 Direct Lighting은 제외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