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깅을 하다 궁금한점이 생겨 글 작성합니다.
테일볼 애니메이션 연습을 위한
테일볼 리깅을 진행하고 있는데, FFD 컨트롤을 통해 SQUASH와 STRETCH를 BODY에 표현해주었습니다.
바디 리깅 이후, 바디의 뒷부분 특정 포인트에 꼬리의 시작부분 컨트롤러 포지션을 XPRESSO로 연결시켜주었는데,
XPRESSO가 FFD 디포머의 메쉬 변형을 인식하지 못하더라구요...
컨트롤러 포지션을 FFD로 변형된 포인트 위치를 팔로우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어떤 노드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 수 없지만 해당 노드 옵션에 Use Deformed Points가 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