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두께감 있는 천 움직임 주는 방법(Cloth tag 사용?)

by 아이우에오 posted Dec 07, 2024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두께감 있는 천 움직임 주는 방법(Cloth tag 사용?)

해당 이미지처럼 두께감 있는 리본을 모델링하였고, 가방이 위아래로 둥둥 떠있는 모션에 맞춰 리본을 자연스럽게 움직이게 하고 싶은데

cloth tag 를 쓰려고 하니 모델링했던 두께감이 유지가 안 되고 곧바로 납작하게 변합니다.ㅠㅠ

또 모델링에 스티치가 붙어있는데 스티치도 같이 자연스럽게 움직이려면 리본과 스티치를 하나의 오브젝트로 붙이면 될까요?

 

cloth tag 를 사용하는 게 맞을까요? 어떻게 설정값을 줘야 하는지, 혹은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스크린샷 2024-12-07 오전 1.31.1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