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션

rigid body후에 모양 유지 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by 요기루 posted Dec 03, 2024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여기 시리얼 모양들을 클로너로 만들어서 시뮬레이션 줘서 담아져 있는 장면을 만들었는데
다시 되돌아가도 저 모양을 유지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 지금은 1프레임으로 돌아가면 다시 모양 잡아놨던 공중으로 붕 떠있습니다)
ㅠㅠ

 

시리얼.jpg

 

 

  • profile
    eyeonestudio 2024.12.03 22:16 Files첨부 (1)

    아래 3방법 중 하나를 이용해 보십시오.
    1. 원하는 프레임에서 Cloner를 Current State to Object 명령으로 베이크 합니다. (원본 Cloner는 Hide 및 Diable 시켜두거나  삭제합니다)

    2. Rigid Body 태그 > Cache 탭에서 Cache Object를 누르고(Cache Scene 아님) Convert Object Cache to Alembic을 누르고 대화상자에서 원하는 위치에 저장합니다.
       Remapping Curve에서 원하는 프레임에 정지되도록 커브를 수정합니다. (0~1.0 상하 값은 프레임들 전체에대한 백분율과 비슷한 개념입니다)
     

    77.gif


    3. Rigid Body 태그 > Cache 탭에서 Cache Object를 누르고(Cache Scene 아님) Offset을 -100과 같이 입력합니다. (씬 길이가 100프레임인 경우)
    *2~3은 캐쉬를 이용한 유사 방법이지만 3은 타임라인상 마지막 프레임의 상태로만 정지 가능합니다.

  • ?
    요기루 2024.12.04 11:49
    감사합니다! 시도해보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