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제가 옥테인 라이브뷰어로 본 지뎁스 엣지구요
이게 제가 렌더링 돌리고 난 후 exr 파일로 뽑아서 본 zdepth입니다..
안티앨리어싱을 2x2에 16x16까지 해놨어요.
filter size 도 1.5에요.
뭐가 문제일까요... 저렇게 지뎁스에서 겹치는 부분은 부드럽게 처리되고 알파 위에 떠있는 부분은 날카로워지는 저게 맞나요?
아닌 것 같은데 아무리봐도..ㅜㅜ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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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제가 옥테인 라이브뷰어로 본 지뎁스 엣지구요
이게 제가 렌더링 돌리고 난 후 exr 파일로 뽑아서 본 zdepth입니다..
안티앨리어싱을 2x2에 16x16까지 해놨어요.
filter size 도 1.5에요.
뭐가 문제일까요... 저렇게 지뎁스에서 겹치는 부분은 부드럽게 처리되고 알파 위에 떠있는 부분은 날카로워지는 저게 맞나요?
아닌 것 같은데 아무리봐도..ㅜㅜㅜ
Live Viewer 의 상단 버튼 메뉴들에서 Z-Depth를 선택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옥테인 커널 셋팅을 Info Channels로 변경한 후 샘플값을 변경해야 합니다.(Path Tracing아님)
커널을 Info Channels로 변경하고 충분한 샘플을 주고난 뒤 Z-Depth Max를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Contrast를 주는 것과 비슷하므로 너무 밝게 셋팅되면 엣지가 날카로워 집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C4D Render Setting > Octane Renderer > Render AOV Group에서 그림과 같이 설정하여 출력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