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옥테인 z-depth 엣지에 안티앨리어싱이 안 되는 이유가 뭘까요?

by 퀸셩 posted Nov 30, 2024 Replies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5

image.png

이게 제가 옥테인 라이브뷰어로 본 지뎁스 엣지구요

 

image.png

 

 

 

이게 제가 렌더링 돌리고 난 후 exr 파일로 뽑아서 본 zdepth입니다..

안티앨리어싱을 2x2에 16x16까지 해놨어요. 

filter size 도 1.5에요.

 

image.png

 

뭐가 문제일까요... 저렇게 지뎁스에서 겹치는 부분은 부드럽게 처리되고 알파 위에 떠있는 부분은 날카로워지는 저게 맞나요? 

아닌 것 같은데 아무리봐도..ㅜㅜㅜ

  • profile
    eyeonestudio 2024.12.03 19:26 Files첨부 (2)

    Live Viewer 의 상단 버튼 메뉴들에서 Z-Depth를 선택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옥테인 커널 셋팅을 Info Channels로 변경한 후 샘플값을 변경해야 합니다.(Path Tracing아님)
    커널을 Info Channels로 변경하고 충분한 샘플을 주고난 뒤  Z-Depth Max를 적절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이것은 Contrast를 주는 것과 비슷하므로 너무 밝게 셋팅되면 엣지가 날카로워 집니다.

    a.png


    다른 방법으로는 C4D Render Setting > Octane Renderer > Render AOV Group에서 그림과 같이 설정하여 출력하십시오.

    B.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