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이 프리뷰 재생중일땐 손목만 깔짝깔짝 움직이다가 재생을 멈췄을 때에만 원래 캐릭터의 애니메이션 자리로 순간이동 되는...? 이상한 오류가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캐릭터 구성중 'body'만 mixamo control rig의 weight transfer geometries로 적용시켰습니다.
한마디로 믹사모 컨트롤 리그에 적용시킨 지오메트리 'body'는 프리뷰 재생중일때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 오류가 있는 것이고,
캐릭터의 구성중 'eye'와 'beard' 부분들은 위 지오메트리로 적용하지 않아서 프리뷰 재생중에 리타게팅 애니메이션을 따라 바로 적용되는 모습입니다.
9~10초 부터 보시면 재생을 멈추자마자 원래 있어야할 자리로 순가이동 하는 모습입니다.
무시하고 그냥 렌더링을 걸면 원래 자리에서 렌더가 되지 않을까 했지만 그렇지 않더군요...
캐릭터 모델링 > 믹사모 오토 리깅 > c4d로 캐릭터 fbx 파일 가져와서 mixamo control rig 적용 > 모션 캡쳐 데이터 가져와서 character definition tag 이용해 기존 mixamo born과 리타게팅 진행
작업 과정은 이렇게 진행을 했는데, 약 한 달 전에 같은 flow로 똑같이 작업했을때는 분명히 오류없이 올바르게 적용이 됏었는데 왜 갑자기 이런 오류가 생겼을까요... ㅠㅠ
이건 아마 솔버태그에 Attribute 항목에 Basic 태그 안에 아래쪽 보시면 Priority가 있을건데 모드가 기존에 Expression으로 되어있을건데 Animation으로 바꿔주시고 넘버는 0으로 하시고, 메쉬에 차일드되어있는 Skin은 -1이거나 0인지 한 번 확인해주시고 재생해보시면 메쉬가 따라붙을거에요!